KBS2 수목드라마 ‘골든 크로스’ 포스터
KBS2 수목드라마 ‘골든 크로스’ 포스터
KBS2 수목드라마 ‘골든 크로스’ 포스터

9일 오후 10시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KBS2 새 수목드라마 ‘골든 크로스’가 첫 방송을 앞두고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 상위 0.001%의 은밀하고 탐욕적인 클럽 ‘골든 크로스’를 향한 복수

평범한 한 은행원에게 “숫자 하나만 바꿔주면 50억을 주겠다”는 은밀한 제안이 찾아온다. 그는 절대 권력층으로부터 들어온 은밀한 제안에 갈등하지만 결국 양심을 저버릴 수 없었다. 하지만 양심을 선택한 결과는 비참했다. 가정은 풍비박산 났고 하나밖에 없는 딸은 살해됐으며, 그 딸의 살인범으로 자신이 지목됐다. 그리고 이제 막 사법고시에 합격한 아들은 자신을 벌레처럼 보기 시작했다. 이 모든 사건의 배후에는 바로 우리나라 경제를 좌지우지하는 0.001% 실세들의 비밀 클럽 ‘골든 크로스’가 있다.

KBS 수목드라마 ‘골든 크로스’는 단순한 복수극이 아니다. 사람들의 은밀한 탐욕과 갈등, 음모가 버무려져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고, 그 누구도 빠져나갈 수 없는 촘촘한 이야기를 풀어놓을 탐욕 복수극이 될 예정이다.

# 사랑이 먼저일까? 복수가 먼저일까? 끊임없는 갈등 속 입체적인 캐릭터들의 향연

사랑이 먼저일까? 복수가 먼저일까? 성공에 대한 욕망이 먼저일까? ‘골든 크로스’는 회오리처럼 몰아치는 드라마 속에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는 드라마다.

평범한 한 가정을 파탄 낸 악의 주범 서동하(정보석), 그리고 그에 대한 복수로 ‘골든 크로스’에 들어선 강도윤(김강우). 그러나 현실은 끊임없이 복수를 꿈꾸는 그를 갈등에 빠트린다. 우연한 만남으로 인해 사랑을 느낀 여인 서이레(이시영)는 그토록 죽이고 싶었던 악의 주범 서동하의 딸이었으며, 이곳에 안주하면 지긋지긋한 가난에서 벗어나 이제 곧 성공할 것만 같은 욕망이 꿈틀거린다. 과연, 그들은 어떤 선택을 할까?

그 동안 평면적으로 보여 졌던 악과 선의 맞대결 대신 모두가 악일 수 있고, 모두가 선일 수 있는 입체적인 캐릭터를 생생하게 그려냄으로써, 시청자들에게는 마치 한 편의 영화에 빠져들듯 다양한 캐릭터를 음미할 수 있는 재미를 줄 것이다.

# 믿고 보는 명품 배우들의 화려한 연기 열전 ‘김강우 VS 엄기준 VS 정보석’

‘골든 크로스’의 촬영장에서는 긴장감이 사라지지 않는다. 배우들은 저마다 자신의 캐릭터를 치밀하게 연구하고, 촬영장에는 NG가 없다. 그만큼 각자 배역에 몰두되어 있기 때문이다.

김강우는 피도 눈물도 없는 세계에 뛰어들어 복수를 위한 열망과 권력에 대한 탐욕에 갈등하는 강도윤 역을 맡았다. 또한, 그동안 주로 순수하고 정의로운 이미지를 보여준 엄기준은 0.001%의 실세로 모든 세상을 장난감처럼 갖고 노는 냉혈한 마이클 장으로 변신한다.

또한 SBS 드라마 ‘자이언트’의 조필연 등 실패를 모르는 악역 카리스마 정보석은 딸에게는 존경받는 인자한 아버지이지만, 밖에서는 딸 같은 여자를 인정사정없이 살해하는 야누스적인 면을 지닌 서동하로 분한다. 향후 이들이 선보일 치열한 연기전쟁은 브라운관을 풍성하게 만들며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것이다.

# ‘신의 저울’, ‘각시탈’ 유현미 작가와 ‘힘내요 미스터 김’ 홍석구 감독의 만남

유현미 작가는 탄탄한 스토리의 드라마 작가로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하고 있다. 한 남자가 인생의 정점에서 음모에 빠져 살인누명을 쓴 후 복수하는 내용을 다룬 ‘그린로즈’, 살인을 저지른 검사의 심리 대결을 그린 ‘신의 저울’, 일제 시대를 배경으로 얼굴 없는 히어로 각시탈의 활약을 그린 ‘각시탈’ 등 매번 선 굵은 스토리로 탄탄한 매니아층을 만들며 시청자들의 환호를 받아왔다. 이와 함께 ‘힘내요 미스터 김’, ‘경숙이, 경숙이 아버지’를 비롯해 휴스턴 영화제 TV 청소년 가족부문 금상에 빛나는 ‘아들을 위하여’ 등 인간에 대한 깊이 있는 시선으로 사랑 받아온 홍석구 감독이 연출을 맡아 탄탄한 스토리와 깊이 있는 감성의 만남, ‘골든 크로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처럼 불패 신화를 이어온 극본과 남다른 감성의 연출 그리고 영화, 연극, 드라마 등 장르를 넘나드는 연기파 배우들의 합류로 관심을 높이고 있는 ‘골든 크로스’는 욕망과 탐욕, 배신과 음모 그리고 사랑을 녹여내며 안방극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우리나라 상위 0.001%의 경제를 움직이는 비밀 클럽 ‘골든 크로스’를 배경으로 이들의 음모에 휩쓸린 한 남자의 욕망과 사랑을 그린 탐욕 복수극, KBS2 새 수목드라마 ‘골든 크로스’는 9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글. 윤준필 인턴기자 gaeul87@tenasia.co.kr
사진제공. 팬 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