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유투브캡쳐
가끔유투브캡쳐
지난 4월 2일 발매한 소울 보컬리스트 크러쉬의 ‘가끔’이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커버 영상이 등장해 화제다.

크러쉬의 디지털 싱글 ‘가끔’이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 각국에서 각종 커버 영상으로 제작되며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는 것.

‘가끔’은 영어버전, 어쿠스틱버전, 프리스타일 댄스버전 등으로 업로드 되어 원 작품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해외 네티즌들 사이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소속사 아메바컬쳐 측은 “힙합 알앤비 소울 가수들에게는 드물지만 아이돌 그룹에게는 흔히 나타나는 뮤직비디오 리액션 영상까지 떠돌고 있어 K-R&B와 K-Neo Soul에 대한 위상을 실감하게 했다”라고 전했다.

‘가끔’의 다양한 커버 영상을 접한 전 세계의 팬들은 ‘OMG!!! It’s freaking awesome(맙소사! 정말 끝내줘!)’, ‘Crush is so talented(크러쉬는 정말 대단해)’, ‘색다른 버전으로 들어도 좋네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가끔’은 발매 직후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 차트 1위까지 올랐으며 상위권에 안착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아메바컬쳐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