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김수현


김수현

배우 김수현이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로 중국 동영상 사이트 내 드라마 최고 조회수를 기록했다.

지난 6일 김수현은 중국 북경 팬미팅에 앞서 진행한 기자회션에서 중국 내 ‘별그대’ VOD 판권을 소유한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愛奇藝)로부터 드라마 역사 상 최다 조회수 20억 뷰 돌파 기념 감사패를 받았다.

현재 아이치이의 전체 프로그램 다시보기가 가능한 PPS(Pay Per Series) 서비스에서 ‘별그대’는 20억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해 한국 드라마 포함 아이치이에서 서비스하는 전체 드라마 중 조회수 1위를 차지했다.

최근 중국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별그대’와 ‘상속자들’의 아이치이 조회수를 비교한 결과 ‘별그대’는 9억 9,000뷰, ‘상속자들’은 4억 8,000뷰를 기록했다.

현재 중국에서는 김수현이 아이치이의 개별 프로그램에 일정 요금을 부과하는 PPV(Pay Per View) 서비스의 1등 공신이라는 기사가 나올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아이치이에서는 김수현에게 감사패를 준비했다.

지난 3월부터 아시아 7개국 9개 도시 투어를 진행 중인 김수현은 지난 4일에는 광저우 팬미팅, 6일에는 북경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쳤다.

김수현은 오는 5월 중순 아시아 팬미팅 투어를 마무리한 후 차기작을 검토할 계획이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키이스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