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열
김무열
김무열

군 복무 중 30일 이상의 병가 휴가로 특혜 논란을 빚고 있는 김무열이 입장을 밝혔다.

김무열의 소속사 프레인TPC는 4일 공식입장을 발표하며 “김무열의 병가휴가는 ‘휴가’가 아닌 군의 지시에 따라 특정 기간 동안 치료와 심사를 받는 복귀 명령 대기 상태”라고 전했다.

김무열은 군 복무 중 무릎 부상을 당해 수도병원에 입원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김무열은 ‘좌측 슬관절 내측 연골판 파열’ 진단을 받고 내측 연골판 절제술(80%)’을 받았다.

소속사는 텐아시아와 전화통화에서 “의병제대 권유에도 끝까지 군 복무를 마치겠다는 의사를 전했다”며 “군에서 판단하고 복귀 명령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지 부당하게 휴가를 누리고 있는 것이 아니다”고 거듭 전했다.

다음은 김무열 소속사 프레인TPC 공식 입장 전문이다.

오늘 오후 보도된 배우 김무열의 병가휴가에 대한 기사와 관련해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김무열은 군 복무 중 무릎 부상을 당해 수도병원에 입원하여 검사를 받았고, 병원 측에서는 ‘좌측 슬관절 내측 연골판 파열’진단을 내렸습니다. 김무열은 ‘내측 연골판 절제술(80%)’을 받았으며 이후 재활훈련을 받되 무릎 통증 및 부종이 지속될 경우, 연골판 이식술이 필요할 수 있다는 의사의 소견에 따라 지속적인 치료를 받도록 조치를 취한 바 있습니다.

그동안 김무열은 본인의 의사와는 관계없이 ‘휴가’가 아닌 군의 지시에 따라 특정 기간 동안 치료와 심사를 받았습니다. 더불어 더 이상 군복무를 할 수 없다는 ‘의병제대’ 판정을 받았지만 이와 무관하게 군 생활을 끝까지 마치고 만기제대를 하겠다는 ‘부동의확인서’를 제출했으며 치료받는 중에도 여러 차례 이에 대한 의사를 군에 전달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는 본인의 의사보다 군에서 판단해 복귀명령을 내리는 것이므로 김무열은 지난 4월3일부터 현재까지 군의 복귀 명령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김무열은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마치고자 하는 의지를 이어나갈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 텐아시아DB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