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라
이소라
이소라

가수 이소라의 정규 8집 ‘8’의 수록곡 ‘운 듯’이 4일 0시 공개된다.

4일 0시 공개되는 이소라 ‘8’의 수록곡 ‘운 듯’은 이소라가 작사하고 마이 앤트 메리 출신이자 현재 원 맨 밴드 토마스쿡으로 활동 중인 뮤지션 정순용이 작곡한 곡으로, 정순용은 이 노래의 기타와 피아노를 직접 연주하기도 했다.

정순용은 2008년 발매된 이소라의 정규 7집 앨범에서도 4번(강현민 공동 작곡), 9번 트랙의 작곡가로 참여했으며 이후 꾸준히 이소라와 음악적 유대관계를 이어왔다.

당초 이소라는 오는 8일 앨범 전체를 공개할 예정이었으나 지난 3월 31일 진행된 프리미엄 음악감상회 ‘이소라 8 미리 봄’ 이후 미디어와 음악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자, ‘운 듯’을 선공개하기로 결정하고, 온라인을 통한 전곡의 공개는 11일 0시로 변경했다. 이번 ‘운 듯’ 공개로 정규 8집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한층 더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선공개 결정으로 발매 스케줄이 11일로 늦춰짐에 따라 앨범 후반작업과 현재 제작 중인 ‘난 별’의 뮤직비디오에 보다 공을 들일 시간이 생겼다.

‘난 별’의 뮤직비디오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라는 색다른 형태로, 대중들의 참여로 한창 제작 중에 있다. 뮤직비디오 사이트에 자신의 손글씨를 올리면 그 글씨가 화면과 어우러져 자신만의 뮤직비디오로 완성된다.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는 특징과, 단순히 음악과 영상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작품이라는 점에서 제작발표 단계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이 밖에도 이소라는 자신만의 뚜렷한 소신이 엿보이는 독특한 행보들로 연일 정규 8집 ‘8’에 대한 관심을 이끌었다. 직접 쓴 손 글씨를 공개하거나 ‘앨범 발매 전 수록곡 악보 공개’라는 특별한 결정을 내리기도 했다.

이소라가 공개한 ‘난 별’, ‘나 focus’의 악보를 가지고 온라인 상에서는 장르와 악기를 불문한 다양한 커버곡들이 만들어지기도 했다. 특히 SNS를 중심으로 각자 자신이 해석한 이소라의 노래를 공유하고 서로 발전시키는 등의 현상이 벌어져 ‘이소라가 주최한 SNS 음악 페스티벌’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소라의 새 앨범 ‘8’의 수록곡 ‘운 듯’은 4일 0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선공개되며, 11일 0시 앨범 전곡이 온라인에서 공개된다. 오프라인에서는 11일 오전부터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글. 윤준필 인턴기자 gauel87@tenasia.co.kr
사진제공. 포츈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