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쓰리데이즈’
SBS ‘쓰리데이즈’
SBS ‘쓰리데이즈’

SBS 수목드라마 ‘쓰리데이즈’의 대통령 이동휘(손현주)의 비리 사실이 드러났다. 13일 방송된 ‘쓰리데이즈’에서는 특별검사 최지훈(이재용)이 기자회견을 통해 대통령의 과거 행적을 폭로하는 내용이 담겼다.

기자회견에서 최 검사는 1998년 양진리에서 남파된 북한군에 의해 민간이 사망하는 사건의 배후에 이 대통령이 있었다고 발표했다. “사건 결과는 북한군에 의한 민간인 희생 사건으로 알려졌지만 실은 치밀한 계획 범죄”라며 “미국 팔콘사의 컨설턴트로 일하던 이 대통령이 범죄를 꾸몄다”라고 전한 것. 또 이 내용은 그간 작품 속에서 회자된 ‘기밀문서 98′과 관련된 발표 내용임을 짐작케했다.

발표에 앞서 경호관 한태경(박유천)은 기차에서 만난 최지훈에게 ‘기밀문서 98′의 존재에 대해 묻고 최 검사는 대통령과 죽은 한태경의 아버지인 한기준 경제수석이 더러운 과거를 덮으려했다고 들려준다.

그러나 최 검사의 발표 내용에 대해 대통령은 부인한다. 이동휘 대통령은 특검팀의 폭로가 거짓이라고 말하며 의미심장한 표정을 짓는다. 특검팀의 발표내용이 사실이 아닐 수 있다는 복선을 주며 사건을 더욱 오리무중에 빠지게 됐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 SBS 방송화면 캡처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빅스, 오 나의 스윗 보이! 3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