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소녀시대 리뷰 기사
빌보드 소녀시대 리뷰 기사
빌보드 소녀시대 리뷰 기사

소녀시대의 새 미니앨범 ‘미스터미스터(Mr.Mr.)’가 미국 퓨즈TV에 이어 빌보드에도 집중 조명을 받아 눈길을 끈다.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지난 27일 K팝 칼럼 코너 ‘케이타운(K-TOWN)’을 통해 소녀시대 미니앨범 4집 ‘미스터미스터’ 전곡 리뷰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걸그룹 중 하나인 소녀시대가 14개월간의 공백을 깨고, 인상적인 노력의 결과물인 새 미니앨범으로 돌아왔다”라고 소개하면서 “이번 앨범은 소녀시대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우수한 면들을 모아 집중해서 만든 반짝거리는 음반으로 소녀시대가 다양한 사운드를 실험하고 있다는 것을 말해주며, 어느 때보다도 집중적인 6곡이 수록되어 있다”고 호평했다.

특히, 타이틀 곡 ‘미스터미스터’에 대해서는 “다양한 장르의 향연과 함께 소녀시대 멤버들의 목소리, 댄스브레이크 등이 잘 어우러지며 부드럽게 마무리되는 트랙이다”고 설명하며, “K팝을 의심하는 사람조차도 이 곡을 들으면 만족하게 될 것이다. 다 듣고 난 뒤 바로 다시 듣고 싶어지는, 아주 강력하고 달콤한 트랙으로 존재 자체만으로 훌륭한 곡이다”라고 극찬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번 앨범 수록곡들에 대해서도 일일이 소개했다. ‘굿바이(Goodbye)’는 “특별한 드럼 사운드가 특징이며 펑키한 소녀시대를 만날 수 있는 트랙”, ‘유로파(Europa)’는 “같은 템포에 머물면서도 부드럽게 잘 마무리 되는 곡”이라고 언급했으며, ‘웨잇 어 미닛(Wait a Minute)’은 “활기 넘치고 조화가 돋보이는 소녀시대의 소울 시스터적인 면을 만날 수 있는 곡”, ‘백허그(Back Hug)’는 “이 앨범에서 매우 중요한 발라드 장르의 사랑스러운 트랙”, ‘소울(Soul)’은 “중독적인 멜로디와 신나는 에너지만으로도 소녀시대의 새로움과 장점을 느낄 수 있는, 존재감을 뽐내는 트랙”이라고 전 곡을 언급해, 소녀시대의 이번 미니앨범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더욱이 소녀시대는 앞서 미국 음악 전문 케이블 푸즈TV에서도 “지금까지 소녀시대의 앨범 중 음악적으로 가장 초점을 맞춘 앨범이다. 전곡이 달콤하고 강력하다”, “소녀시대는 가장 인기 있는 걸그룹 중 하나로서, K-Pop이 해외로 확장하는 데 기여했으며, 이들의 새로운 앨범 발매는 세계적으로 축하할 만한 일이다.”라고 호평을 받은 바 있어, 미국 주요 매체의 연이은 집중 조명을 받으며 소녀시대의 글로벌한 위상을 입증 했다.

소녀시대는 오는 3월 6일 케이블채널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신곡 활동에 나선다.

글. 윤준필 인턴기자 gaeul87@tenasia.co.kr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빅스, 오 나의 스윗 보이! 3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