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프라스티오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왼쪽), 태진아
존 프라스티오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왼쪽), 태진아
존 프라스티오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왼쪽), 태진아

가수 태진아와 이루 부자가 인도네시아 대사관의 얼굴로 선정됐다.

지난 24일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 외벽에는 ‘인도네시아-한국, 영원한 우정을 위하여’라는 문구와 함께 태진아 이루 부자의 모습이 담긴 대형 외벽 배너가 설치됐다. 태진아 이루 부자의 모습이 담긴 배너는 1년 간 주한 인도네시아 외벽에 거치될 예정이다.

이에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은 “이루와 태진아 부자가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의 얼굴로 선정됐으며 인도네시아 내 한류 위상을 드높이고 양국 간 문화교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는 의미에서 전격적으로 이뤄졌다”고 밝혔다. 이어 존 프라스티오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는 “해당 배너는 한국과 인도네시아 우정의 상징이다. 이루와 태진아가 지금까지 인도네시아를 위해 힘써 온 것에 대한 감사의 뜻이다”며 “해당 배너는 인도네시아 대통령궁에도 보내졌으며 대통령궁에서도 이 소식에 기뻐하셨다. 한국 국민들도 다 같은 마음일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

이루는 한국 가수 최초로 인도네시아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 1위, 한국어 음반 ‘까만안경’ 완판, 단독 콘서트 2만 명 동원 등 현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이루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수상, 인도네시아 정부 대사상 수상 등 양국 정부 차원에서도 인정받았으며 현재 아시아나 항공의 인도네시아 홍보대사, 롯데 면세점 모델로서 활동하고 있다.

태진아 역시 인도네시아와 한국, 양국의 문화 교류 및 발전에 큰 기여를 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수상, 주한 인도네시아 정부 대사상을 받았다.

태진아 이루 부자는 한국 가수들의 인도네시아 진출을 돕고 현지 가수들의 한국행도 적극적으로 도와 양국 문화교류 증진에 힘쓸 계획이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진아엔터테인먼트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빅스, 오 나의 스윗 보이! 3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