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황후
기황후
MBC 월화드라마 ‘기황후’가 흔들림 없이 1위를 지켰다. KBS 새 월화드라마 ‘태양은 가득히’가 첫방송됐지만, ‘기황후’의 기세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18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7일 방송된 ‘기황후’ 30회는 전국 시청률 26.5%를 기록했다. 29회 방송분(22.7%) 보다 3.8% 포인트 상승했다. 특히 자체 최고 시청률이었던 지난 4일 방송분(25.3%) 보다도 1.2% 포인트 증가했다. 30% 시청률을 향해 다시 한 번 달릴 전망이다.

이날 ‘기황후’에서는 승냥(하지원)과 왕유(주진모)의 재회와 이별, 선위를 둘러싼 머리 싸움 등이 펼쳐졌다.

17일 첫 방송된 ‘태양은 가득히’는 다소 저조한 성적을 남겼다. 1~2회 연속 방영이란 파격 편성으로 맞선 ‘태양은 가득히’ 1회는 3.7% 시청률을 기록하는데 그쳤다. 첫방 효과는 전혀 찾아볼 수 없었다. 전작 ‘총리와 나’의 최종회 시청률인 6.1%에도 한참 못미쳤다. 또 2회 방송분은 1.4% 포인트 상승한 5.1%를 기록했다.

‘태양은 가득히’는 태국 총기 살인 사건으로 인해 인생을 송두리째 잃어버린 남자와 사랑하는 약혼자를 잃은 여자 한영원의 지독한 인연을 그린 치명적인 멜로 드라마.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SBS ‘따뜻한 말 한마디’는 11.2%의 시청률로 소폭 상승세를 보였다. 지난 4일 방송분 10.9% 보다 0.3% 포인트 상승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혼을 결심한 유재학(지진희)과 송미경(김지수)이 묘하게 데이트를 즐기는 듯한 모습이 그려졌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당신의 선택, ‘피겨여왕’ 김연아의 역대 최고 프로그램과 음악은?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