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방송화면 캡처
SBS 방송화면 캡처
SBS 방송화면 캡처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엄지원과 오미연이 결혼을 두고 나누는 애틋한 모녀간의 마음으로 시청자들을 울렸다.

지난 16일 방송된 SBS 주말 드라마 ‘세 번 결혼하는 여자’28회에서 오현수(엄지원)의 엄마 이순심(오미연)은 안광모(조한선)의 엄마 천경숙(오미희)이 오현수와 안광모의 동거 결정에 경악, 헤어지라고 통보했다는 사실을 듣게 됐다.

딸 오현수가 동거 대신 결혼하길 바라는 마음을 내비쳤던 이순심은 오현수에게 천경숙의 말을 따를 것인지 물어봤다. 하지만 오현수는 “그럴 생각 없어”라고 딱 잘라 대답하며 결혼과 동거에 대한 생각 역시 변함이 없음을 드러냈던 터. 이에 이순심은 조심스럽게 “다시 생각해봐 현수야”라고 말문을 연 후 “니 아빠랑 나 늬 키울 때 우리 꿈이 뭐였는데, 그저 늬 둘 공부 제대로 시켜 착한 남자랑 결혼해 아들 딸 이쁘게 키우면서 맘 고생없이 잘 사는 거. 그거 밖에는 소원이 없었어”라고 그동안 말하지 않았던 솔직한 바람을 털어놨다.

이어 “우리는 정말 부잣집 안 바랬어. 그저 뜨듯한 시집에 착하구 진실한 남편 그거만 빌었어. 그런데 은수가 먼저 나서더니 결국 못 살구 갈라서, 지금 두 번째 아냐. 너라두 제대루 좋은 사람하구 평생 순탄하게 살어줘야 하는 건데”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오직 딸의 행복만을 바라는 모정을 털어놓았다.

하지만 여전히 흔들림없는 딸 오현수의 모습에 이순심은 “저기, 너 기어이 말 안들을 거 같으면, 내 부탁 하나만 들어줘”라며 “이쁜 드레스 빌려 입구, 뭐냐 머리에 화관, 화관두 쓰구 사진관 사진 몇장 찍어줘”라고 간절한 부탁을 건넸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엄마 이순심의 요구에 오현수는 “엄마 그걸 왜 해애. 그걸 뭐하러 그런 짓을 왜 하냐구”라며 거부 의사를 표했다. 이에 이순심은 “내가, 내가 필요해. 내가 보구 싶어. 같이 산다면서. 살면 결혼이나 마찬가지니까 결혼사진”이라며 “아직 이쁜 때 찍어두자구. 면사포는 써봐얄 거 아냐”라며 울먹였다.

엄마 이순심의 눈물을 흔들리는 눈빛으로 바라보던 오현수는 “같이 사는 거랑 결혼이랑 안 같어 엄마”라며 설득했지만, “모델이라구 생각해. 드레스 모델 미장원 잡지에 모델 사진 많이 봤어. 모델이라구 생각하면 되잖어”라는 엄마 이순심의 눈물겨운 마음을 결국 받아들였다.
집을 나와 원룸으로 출발하며 안광모에게 전화를 걸어 “너한테 좀 웃기는 부탁을 할 거야”라며 함께 웨딩 사진을 찍자고 요청했다.

결혼이 아닌 동거를 주장하는 딸의 고집을 눈물로 받아들이고, 단지 결혼사진 한 장만을 원한 이순심과 무뚝뚝하게 툴툴거리면서도 절절한 엄마의 부탁에 사진을 찍는 오현수의 모습이 시청자들을 울컥하게 만들었다

그런가하면 28회 방송분에서는 김준구(하석진)의 다정함 속에서도 여전히 마음을 열지 못하는 오은수(이지아)가 그려졌다.

이다미(장희진)에게 힘없이 휘둘리며 잠자리까지 하게 된 김준구는 오은수를 더욱 세심하게 챙기며 자신의 잘못을 잊으려 애썼다. 샤워 후 화장대 앞에 앉아있는 오은수에게 다가와 머리를 말려주며 “나만 떠받들라는 남자, 사고치면 여자가 잘 안봐준대. 평소에 잘하는 남편이 사면도 빨리 받는다구 정신차리래”라고 장난스럽게 농담을 건넸다. 이어 김준구는 별다른 거부 없이 묵묵히 앉아있는 오은수에게 “안 싫지?”라고 물었지만, 오은수는 “이 남자가 왜 이러나 의심하는 중이야. 남자가 이상하게 친절하면 수상한 거라든데, 꽃에 봉투에 충분히 수상해”라며 의구심을 드러냈다.

이다미에게 받은 상처로 인해 여전히 마음이 어지러웠던 오은수가 돌연 자신에게 과잉 친절을 베풀며 꽃과 선물을 전하는 김준구에게 농담 섞인 진담을 건넨 것. 자신에게 충실하겠다는 김준구를 믿으려하면서도, 자꾸만 생기는 불안감을 지우지 못하는 오은수와 또 다시 저지른 실수로 좌불안석이 된 김준구의 모습이 보여지면서 두 사람이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있을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 SBS 방송화면 캡처

당신의 선택, ‘피겨여왕’ 김연아의 역대 최고 프로그램과 음악은?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