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재훈, 이수근, 토니안(왼쪽부터)
탁재훈, 이수근, 토니안(왼쪽부터)


탁재훈, 이수근, 토니안(왼쪽부터)

MBC가 불법 도박 혐의로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킨 이수근, 탁재훈, 토니안, 앤디, 붐, 양세형, 공기탁과 마약 투약 혐의로 실형을 받은 송인화, 이센스에 대해 방송 출연 정지 결정을 내렸다.

MBC 관계자는 11일 오후 텐아시아와의 전화통화에서 “”MBC 방송심의규정 제 7장에 따라서 지난달 14일 8명 연예인의 출연 정지 처분을 내렸다”며 “출연 한 심의 대상자는 위법이나 비도덕 행위,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거나 관련 법령 위법, 마약이나 사기, 도박, 성추문 입건, 기소 등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때 회의를 열어서 심의제한 여부를 논의한다”고 밝혔다.

또 앞서 마약 투약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이센스는 KBS에서도 방송 출연 정지 처분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KBS 관계자는 “이센스 외에 MBC에서 방송 출연 정지 처분을 받은 방송인들에 대한 KBS의 입장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지난해 말 방송 출연 정지 처분을 인물 외에는 구체적인 논의가 진행된 바 없다”고 답했다.

이수근, 탁재훈, 토니안, 앤디, 붐, 양세형은 함께 축구 동우회 활동을 하면서 함께 도박을 하거나 같은 시기에 연예병사로 근무하면서 도박에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휴대전화 문자를 이용해 해외에서 열리는 프로 축구 등의 경기에 돈을 베팅한 후 승패에 따라 후불로 직접 배당금과 베팅금을 계좌로 거래하는 일명 ‘맞대기’ 방법으로 도박을 벌인 혐의로 기소됐고 이수근, 탁재훈, 토니안은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의 실형을, 상대적으로 배팅액이 적은 붐, 앤디, 양세형은 300~500만 원의 벌금형에 처해졌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당신의 선택, ‘피겨여왕’ 김연아의 역대 최고 프로그램과 음악은?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