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방송 예정인 다큐멘터리 ‘죽어도 좋아’ 스틸
15일 방송 예정인 다큐멘터리 ‘죽어도 좋아’ 스틸


15일 방송 예정인 다큐멘터리 ‘죽어도 좋아’ 스틸

케이블채널 티캐스트의 CH view(채널뷰)가 신년기획으로 HBO 다큐 스페셜을 준비했다. 미국 채널 HBO는 ‘소프라노스’와 ‘밴드 오브 브라더스’, ‘왕좌의 게임’ 등 완성도 높은 드라마로 유명하지만, 매년 아카데미와 에미상의 다큐멘터리 섹션이 노메이트 되는 고퀄리티 다큐멘터리 제작으로도 유명한 채널이다.

채널 CH view는 2014년 신년기획으로 HBO큐멘터리 스페셜을 편성, 지난 달 25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총 5편의 다큐멘터리를 방영하고 있다. 그중 이미 방송된 ‘어느 주지사의 고백’과 ‘그녀들과 함께한 월요일’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CH view 측은 “재방송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시청자 반응을 귀띔했다.

또 오는 15일에는 노인들의 문제를 생생하게 취재한 ‘죽어도 좋아’가 방송된다. 이 작품은 2013년 아카데미에 노미네이트 됐다. 22일에는 2013년 여름 미국에서 방송돼 전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장애인 소녀들의 꿈과 희망을 노래한 화제작 ‘미스 유 캔 두잇’이 방송될 예정이다.

CH view 권용석 GM은 “미국의 HBO가 2013년에 방송한 소위 ‘따끈 따끈한’ 신작 휴먼 다큐멘터리들이 CH view 시청자의 감성에 큰 울림을 주고 있다” 며 “현재 방송 중인 HBO다큐멘터리 라인업에 이어 워너(Warner)의 웰메이드 다큐멘터리도 올 상반기 중에 CH view가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티캐스트



당신의 선택, ‘피겨여왕’ 김연아의 역대 최고 프로그램과 음악은?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