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별에서 온 그대’에서 천송이 역을 맡은 전지현
SBS ‘별에서 온 그대’에서 천송이 역을 맡은 전지현


SBS ‘별에서 온 그대’에서 천송이 역을 맡은 전지현

‘전지현이 캠퍼스에 도착했을 때, 그녀는 아름다운 한 떨기 꽃이 되었다.’ 흡사 과거 시절에 그녀가 출연했던 유명 샴푸광고를 연상시킨 캠퍼스 장면.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인 긴 생머리를 바람에 흩날리며 등장했을 때, 그야말로 ‘대박’ 드라마가 탄생할 것임을 예감했다. SBS ‘별에서 온 그대’에서 능청스러운 연기로 미워할 수 없는 여자, 톱스타 천송이를 연기하고 있는 그녀는 남자들은 물론 여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이런 그녀와 함께 엄청난 커플 케미를 선보이고 있는 남자 주인공은 ‘해를 품은 달’ 이후 오랜만에 안방 극장에 컴백한 김수현. 우연히 지구에 남게 되어 400년이 넘는 시간을 지구인들과 보내게 된 외계인 도민준 역을 맡았다. 인간 삶의 주기에 따라 정기적으로 자신의 신분을 없앤 후 직업을 바꿔야 했던 그가 현재 하고 있는 일은 교수. 덕분에 그저 송이의 옆집 남자에 불과했던 그가 천송이의 스승이자 도 교수님으로 한 단계 신분상승(?) 되기도 했다.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대학은 실제로는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다. 송도는 계획도시로 만들어진 곳인 만큼 한국이지만 한국 같지 않은 이국적인 정취를 자랑하는 곳이다. 이 도시에 지어진 인천대학교는 가로, 세로 약 1km 정도의 사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졌는데, 마치 잘 구성된 IT 연구 단지를 연상시키듯 깨끗하고 세련된 건물들이 캠퍼스 곳곳에 들어서 있다. 이 덕분에 드라마 속에서도 배경보다는 인물이 도드라져 보이는 효과를 가져와 전지현의 미모가 더 빛을 발할 수 있었다. SBS ‘런닝맨’ 촬영지로도 몇 차례 등장하기도 해 깔끔한 배경의 이곳이 낯설지만은 않아 보일 것이다.

o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계양역에서 버스 6-1, 6번 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아카데미로 119 / 문의 : 032-835-8114)

SBS ‘별에서 온 그대’ 도민준 역의 김수현과 장영목 역의 김창완(왼쪽부터)
SBS ‘별에서 온 그대’ 도민준 역의 김수현과 장영목 역의 김창완(왼쪽부터)
SBS ‘별에서 온 그대’ 도민준 역의 김수현과 장영목 역의 김창완(왼쪽부터)

도민준이 400년 넘게 산 ‘도할배’라는 걸 느낄 수 있는 순간은 ‘병자년 방죽을 부리는군’이라는 말을 아무렇지 않게 내뱉거나 ‘이런 밤중에 버티고개에 가서 앉을 놈들’이라는, 지금 세대의 사람들이라면 도통 이해하기 힘든 ‘옛날 욕’을 할 때다. 그런데 하나 더 있다. 극중에서 자신의 유일한 친구인 장변호사(김창완)와 함께 예스러운 분위기 물씬 풍기는 다방에 앉아 이야기를 나눌 때다. 한눈에 봐도 켜켜이 쌓인 시간이 만들어낸 무게가 만만치 않아 보이는 이곳은 대학로에 위치한 학림다방이다.

1956년에 문을 연 학림다방
1956년에 문을 연 학림다방
1956년에 문을 연 학림다방

1956년에 문을 열어 아직까지 다방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입구로 들어서기 전 이 공간에 관해 써 놓은 문구가 눈에 띈다. ‘이 초현대, 초거대 메트로폴리탄 서울에서 1970년대 혹은 1960년대로 시간 이동을 하는 흥미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데가 몇 군데나 되겠는가?’ 소프트웨어는 변했겠지만 하드웨어, 학림의 모습은 옛날 그대로니 그 시절을 경험하지 못한 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과거를 기억하는 이들에게는 향수를 선물한다. 학림다방에서 가장 자신다운 모습으로 있을 수 있었던 민준은 이곳에서 지구를 떠나는 미래에 대해서만 이야기했다. 하지만 송이를 만난 후부터 민준은 현재의 일을 말한다. 그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 동시에 그려지는 공간이 이곳이라는 점은 참으로 흥미롭다. 혹시, ‘별에서 온 그대’를 보고 학림다방을 찾는 이가 있다면 마지막으로 알려줄 것이 있다. 복층 구조인 이곳의 2층은 꽤 인기가 많아 평일 한가한 시간에 가야 자리를 차지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푸딩처럼 몰캉몰캉한 블루베리 크림치즈케이크를 꼭 먹어 봐야 한다는 것. 만약 민준도 담백하면서도 여운 남는 그 케이크를 맛봤다면 지구에 더 있고 싶어질 마음이 1%는 더 생겼을 텐데.

o 학림다방 지하철 4호선 혜화역 3번 출구로 나가면 된다.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명륜4가 94-2 / 문의 : 02-742-2877)

글. 이정화 lee@tenasia.co.kr
사진제공. HB엔터테인먼트, SBS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