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재킷
온라인 재킷


온라인 재킷

5일 자정 세 번째 미니앨범 ‘진실 혹은 대담(Truth or Dare)’으로 컴백하는 가수 가인이 앨범재킷을 미리 공개했다.

가인의 솔로앨범은 2012년 10월 ‘토크 어바웃 에스(Talk about S)’ 이후 1년 4개월 만이다. 가인은 5일 오전 7시 30분경 소속사 에이팝엔터테인먼트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새 앨범 온라인, 오프라인 재킷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온오프라인 재킷 이미지는 셀프 카메라 콘셉트로 촬영됐다. 오프라인 재킷에는 성숙함이, 온라인 재킷에는 요염함이 돋보인다. 에이팝엔터테인먼 측은 “카메라 안에서 자연스럽고 가감 없는 모습을 통해 가인만의 진실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가인이 직접 본인을 촬영한 사진”이라고 전했다.

특히 오프라인 재킷 이미지 속에서 가인은 카메라 셔터 릴리즈를 손에 쥔 채, 거울 너머로 투영된 피사체로서의 자신과 촬영자로서의 모습을 동시에 표현해 앨범 제목인 ‘진실 혹은 대담’을 형상화했다.

오프라인 재킷
오프라인 재킷
오프라인 재킷

새 앨범 ‘진실 혹은 대담’은 조영철 프로듀서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박진영, 이민수, 김이나, G.고릴라, 이효리 등 국내 정상급의 프로덕션팀이 대거 참여해 기대를 모은다. 앨범 명이자 동명의 타이틀곡인 ‘진실 혹은 대담’은 가인의 히트곡 ‘피어나’를 만든 이민수 작곡가와 김이나 작사가의 합작품으로, 어반 계열의 미니멀한 사운드와 그루브한 베이스 라인이 잘 어우러진 펑키한 음악이다. 도입부에 피아노 선율과 베이스는 몽환적이고 대담한 느낌을 나타냈다.

페이크 다큐 형식으로 촬영된 이 곡 뮤직비디오에는 아이유, 윤종신, 브아걸, 허지웅, 조형우, 조권, 나지상 등 국내외 톱스타들이 대거 출연해 기대를 모은다.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큐앤에이(Q&A)’는 ‘우리 사랑하게 됐어요’에 이은 가인과 조권의 두 번째 듀엣 곡으로, 이별을 마주한 남녀 간의 대화를 그대로 가사로 옮겨내 박진영 특유의 감성이 잘 표현된 발라드 곡이다.

작곡가로 변신한 이효리가 가인을 위해 만든 노래 ‘블랙 앤 화이트(Black & White)’는 여자의 내면에 존재하는 두 가지의 얼굴, 그리고 끝없이 피어나는 욕망에 대한 이야기를 드라마틱한 전개로 완성시킨 빈티지한 팝이다. 이외에도 범키가 피처링한 ‘퍽 유(Fxxk U)’를 비롯해 펑키한 리듬과 비트가 돋보이는 일렉트로닉의 ‘폭로’ 등 다양한 장르의 완성도 높은 음악이 수록됐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에이팝엔터테인먼트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