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스타 소유(왼쪽), 정기고.
씨스타 소유(왼쪽), 정기고.
씨스타 소유(왼쪽), 정기고.

걸그룹 씨스타의 소유가 정기고와 입을 맞춘다.

스타쉽엑스의 두 번째 프로젝트인 ‘썸’은 정기고 특유의 로맨틱한 보컬에 소유의 청아한 음색이 어우러진 미디엄 템포의 듀엣송이다. 감미로운 음색과 팔세토 창법으로 찬사를 받아온 정기고가 씨스타, 케이윌, 보이프렌드 등이 소속된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독립음반 레이블 스타쉽엑스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체결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싱글이란 점에서 관심이다.

소속사측은 “프로듀서 김도훈, 작사가 민연재, 뮤직비디오 쟈니브로스 감독을 비롯한 K-POP 프로듀싱 드림팀이 심혈을 기울인 프로젝트”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스타쉽엑스가 추구하는 다채로운 음악적 스펙트럼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2002년 I.F의 ‘Respect You (Urban Night Mix)’ 피쳐링으로 데뷔한 정기고는 소울다이브, 이루펀트, 에픽하이, 매드클라운, 도끼, 더 콰이엇 등과의 작업을 통해 국내 최고 피쳐링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2012년 제9회 한국대중음악상 노래부문 최우수 R&B 소울상을 수상하기도 한 정기고는 5장의 싱글앨범과 1장의 미니앨범을 발매하며 작사, 작곡능력까지 겸비한 싱어송라이터다.

소유와 매드 클라운의 ‘착해빠졌어’가 기대 이상의 성적을 선보인 스타쉽엑스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장르의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유와 정기고의 듀엣곡 ‘썸’은 7일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사진제공. 스타쉽엔터테인먼트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