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광 인기가요 컴백 무대
홍대광 인기가요 컴백 무대
22일 신곡 ‘답이 없었어’로 9개월 만에 컴백을 선언한 가수 홍대광이 음원 발매 3일 전인 19일 SBS ‘인기가요’ 무대에 올라 ‘선무대 후음원 전략’을 취한다.

‘선무대 후음원 전략’은 주로 엑소(EXO), f(x), 빅스, AOA 등 화려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아이돌 그룹의 주요 데뷔 및 컴백 전략 중 하나로 음원 출시 이전 무대를 사전 공개함으로써 대중의 관심을 환기하는 일종의 전략이다. 홍대광과 같은 남성 솔로 가수들에게는 흔하지 않은 사례다.

19일 데뷔 후 최초로 ‘인기가요’에 출연하는 홍대광은 통해 9개월의 공백 기간을 무색하게 하는 비주얼과 역대급 보이스를 선보이며 본격 활동의 신호탄을 쏘아 올릴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홍대광은 최근 트레이드 마크였던 안경을 벗고 전과 180도 달라진 파격적인 비주얼로 화제를 모은 바 있어 컴백 무대를 통해 최초로 안경을 벗은 얼굴을 공개할 지 여부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22일 정오 공개되는 신곡 ‘답이 없었어’는 홍대광의 담담하고 감미로운 목소리가 잘 표현된 미디엄 템포 발라드다. 앞서 지난 16일 안경을 벗은 홍대광의 비주얼과 중독적인 후렴구 멜로디의 30초 분량을 미리 맛볼 수 잇는 컴백 트레일러도 함께 공개됐다.

지난 해 4월 데뷔 1집 미니앨범 ‘멀어진다’ 선공개곡 ‘굿바이(With 소유 of 씨스타)’와 타이틀곡 ‘멀어진다’로 화려하게 대뷔한 홍대광은 22일 ‘더 실버 라이닝(The Silver Lining)’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CJ E&M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