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더 지니어스: 룰 브레이커’ 포스터
tvN ‘더 지니어스: 룰 브레이커’ 포스터
tvN ‘더 지니어스: 룰 브레이커’ 포스터

케이블TV tvN 예능 프로그램 ‘더 지니어스2 : 룰 브레이커’(이하 ‘더 지니어스2′) 제작진이 프로그램과 관련해 일고 있는 논란에 대해 사과 입장을 밝혔다. 16일 ‘더 지니어스2′ 제작진은 “지난 11일 6회 방송분에서 ‘은닉’이 정당한 수단으로 해석될 우려에 대해 다수의 시청자분들께서 부정적 의견을 주셨다”며 “이는 프로그램에서 미리 은닉 행위를 금지하는 규칙을 정하지 않은 제작진의 실수로 앞으로 규칙을 더욱 정교화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11일 방송에서는 메인매치 도중 이두희의 신분증을 조유영과 은지원이 감춰 이두희를 게임에서 완전히 배제시켰다. 결국 게임에 참가하지 못한 이두희는 데스매치에 진출해 조유영과의 대결에서 은지원 배신으로 탈락했다.

이에 시청자들은 ‘더 지니어스2′ 시청자 게시판 등을 통해 은닉 행위는 정당하지 못하다는 내용의 프로그램에 대한 비판 의견을 다수 게재했다. 제작진은 “‘더 지니어스’는 경쟁 상황에서 개인들이 생존을 위해 합종연횡 등 각종 전략을 도모하는 서바이벌 게임 프로그램으로 제작진은 ‘더 지니어스’라는 일종의 실험실을 통해 ‘경쟁 사회’의 다양한 형태를 보여주고자 했다”며 “프로그램을 통해 솔직한 인간의 내면을 드러내고자 노력하다 보니 간혹 극단적인 상황이 전개됐다”고 해명했다.

이어 “(은닉 행위 등은) 결코 의도적으로 연출된 상황이 아니나 본의 아니게 시청자분들께 불편함을 드린 점은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며 “은닉과 같은 방식은 앞으로 배제될 수 있도록 규칙을 더욱 정교화하겠다”고 덧붙였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