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아이유
상단-아이유




패션감각을 기르기 위해서는 단순히 옷을 입는 것이 아닌, 옷차림에 어울리는 소품을 적절히 활용할 줄 아는 기술이 필요하답니다. 오늘은 스타일지수를 단번에 올려줄뿐더러, 많은 지출 없이도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머플러 연출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은 디테일에 따른 스타일리시한 연출
흔하지만, 어떻게 스타일링 하느냐에 따라 다른 모습의 머플러! 특히 요즘처럼 추운 한파에 너무나도 기특한 아이템이죠. 머플러의 소재와 컬러 그리고 머플러를 감아주는 방식 등의 간단한 연출방식이 머플러스타일링에 중요 요소라는 점을 기억한다면, 체형의 단점을 감추거나 장점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답니다.

KBS2 ‘예쁜남자’ 속 아이유
KBS2 ‘예쁜남자’ 속 아이유
KBS2 ‘예쁜남자’ 속 아이유

TV속 응용사례
아이돌이자 연기돌로 인정받으며 드라마 “예쁜남자”에서 열연하고 있는 아이유. 얼마 전 극중에서 도트무늬머플러를 착용해 귀여운 매력을 어필했답니다. 아이유의 경우, 두툼한 털실재질의 베이지색 머플러를 무심한 듯 자연스럽게 매어주어 얼굴을 더욱 작아 보이게 연출해 주었어요.

이렇듯 길이가 긴 롱 머플러는 여러 번 둘둘 감아 메어 주는 것 만으로도 훨씬 귀여운 느낌을 줄뿐더러, 스타일리시해 보이기까지 한답니다. 만약 얼굴이 작아 보이고 싶다면 아이유처럼 두툼한 털실의 머플러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겠죠?

머플러 연출에 있어서 컬러매치의 중요성도 빠질 수가 없는 요소랍니다. 비슷한 계열끼리 매치하는 톤온톤매치를 하는지 아니면 반대색의 보색컬러끼리의 매치인지에 따라 느낌이 많이 달라져요.

아이유의 경우, 레드와 블루의 도트무늬의 선택해 포인트를 주었지만 무채색의 어두운 계열의 아우터를 많이 착용한다면, 통통 튀는 컬러나 요즘 트랜드컬러인 사랑스러운 파스텔컬러를 선택해 얼굴이 화사해 보이도록 연출하는걸 추천해드려요. 좀더 여성스러움을 살린 화사한 연출을 완성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지금부터 구체적인 스타일링 노하우를 알려드릴게요.

middle2-메는법1
middle2-메는법1


1. 단순하게 생각하기, 머플러로 체형을 보완하는 노하우
키가 더욱 커 보이고 싶다면? 최대한 슬림하게 보이는데 스타일링을 주력해주세요. 심플하고 단색의 옷차림과 비슷한 톤의 롱머풀러를 한쪽으로 길게 매어주면 시각적으로 더 길어 보여 키가 커 보인답니다.

얼굴이 작아 보이려면? 드라마 속 연예인들처럼 작은 얼굴이 아니더라도, 도톰한 털실소재의 목도리를 두툼하게 여러 번 돌돌 말아주는 것 만으로도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가지실 수 있답니다. 이때 최대한 자신의 피부톤에 어울리는 컬러를 찾아 선택하는 것이 완벽한 스타일링의 승패를 결정한답니다.

키가 크고 체격이 크다면? 이런 체형의 분들은 부해 보일까봐 짧거나 소재감이 없는 머플러를 선택하는 경향이 있으시죠. 하지만 오히려 이런 달랑한 머플러스타일링이 전제적인 밸런스를 깨기에 체격을 더 커 보이게 한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목도리중간합침1
목도리중간합침1


2.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하는 머플러/넥워머 스타일링 노하우
중요한 미팅이나 어려운 자리에 좀더 분위기 있는 느낌의 머플러연출을 원하신다면, 캐시미어 소재의 머플러를 선택해 주세요. 적당히 포멀한 느낌을 줄뿐더러 클래식한 분위기까지 연출해준답니다.

또한 다른 스타일 연출 방법으로는, 넥워머를 추천해드려요. 넥워머는 머플러보다 착용하기 간편할뿐더러 세련된 느낌을 자아낸답니다. 직접 손 뜨개질을 이용해 나만의 넥워머를 만드는 것도 재미있는 스타일링 중 하나인데 이때 비즈등의 장식적인 요소를 만들어주면 넥클리스 못지않은 액세서리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올 겨울 효과적인 머플러스타일링으로 스타일을 업그래이드 해 보는 건 어떨까요?

글. 아이코나츠 한채연팀장
사진제공. KBS2, 썰스데이아일랜드
일러스트. 아이코나츠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