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연희
상단-이연희

이제 새로운 2014 한 해가 시작되었어요! 이번 해에도 우리 모두 건강하고 열정적인 한 해를 시작해 보도록 해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진 당당한 “운도녀(운동화를 신은 도시여자를 뜻하는 신조어)들을 위한 겨울철 스니커즈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최근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문화가 증가함에 따라 패션계 또한 편안한 착화감의 운동화를 신은 국내외의 셀럽들과 여성들을 많이 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 운동화는 더 이상 운동할 때만 신는 아이템이 아닌, 패션을 아는 사람이라면 시도해 볼만한 패션이 되었는데요. 이런 트랜드에 따라 워킹화시장 또한 평상복에 어울릴 만한 감각적인 디자인의 가벼운 운동화들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MBC 드라마 ‘미스코리아’ 속 이연희
MBC 드라마 ‘미스코리아’ 속 이연희
MBC 드라마 ‘미스코리아’ 속 이연희

TV속 응용사례
청순한 외모에 가녀린 몸매까지, 너무 예쁜 여배우 이연희는 드라마 “미스코리아”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패션과 외모로 여성들의 워너비스타일을 구축하고 있답니다. 특히 이연희는 방송에서 스니커즈와 심플한 의상들의 매치를 통해 남성들의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순수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는데요. 높은 굽의 구두가 아닌 단정한 스니커즈를 선택하니, 편안한 듯 수수한 모습이 더욱 매력적으로 보였어요. 꼭 이연희처럼 캐주얼의상이 아니더라도 오피스룩에도 스니커즈가 어울리니 올해는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추가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팁을 드리자면, 발랄한 분위기의 여자 아이돌처럼 연출 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짧은 스커트에 운동화를 매치하거나, 스키니팬츠를 매치해 라인이 예뻐보일뿐 아니라 자연스럽게 늘씬한 다리라인이 부각시키는 스타일링을 완성하실 수도 있답니다.

운동화/스니커즈 스타일링 노하우

middle-이연희1
middle-이연희1

1. 운동화를 이용해 스트리트쿠튀르(steet + couture) 스타일 연출하기
스트리트쿠튀르의 경우, 스트리트 패션의 자유롭고 감각적인 분위기와 쿠튀르의 고급스러움이 합쳐진 스타일을 말한답니다. 예를 들면, 스?셔츠와 함께 하의를 클래식한 정장느낌이 나는 H라인 스커트나 팬츠 그리고 볼드한 주얼리와 운동화를 매치하는 식의 방법으로 해외 패션피플들이 많이 스타일링 하는 방법이에요. 약간은 언발란스한 것 같지만 개성 있고 스타일리시 해 보이니 특별한날 연출해 보는걸 추천해 드려요. 여기에 운동화를 선택해 캐주얼하게 마무리 짓는다면, 아무리 화려한 주얼리를 매치한들 부담스러워 보이지 않게 해준다는 점 잊지마세요.

middle-이연희2
middle-이연희2


2. 운동화 끈을 이용해 스타일 지수 UP
운동화를 예쁘게 신는 방법 중에 하나, 바로 끈을 이용한 스타일링을 해주는 거랍니다. 신발끈의 재질을 기호에 따라 레이스로 바꿔주거나, 컬러만 바꿔주어도 매우 다른 느낌을 내어준답니다. 조금 수고스럽더라도 조금 더 신경쓴다면 훨씬 개성있는 옷차림을 만들 수 있으니 나만의 룩을 원한다면, 한번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Style tip: 운동화와 같은 계열의 끈을 선택한다면 좀 더 차분한 하지만 포인트 있어 보이며, 반대로 운동화와 반대컬러를 메어 준다면 통통튀어 개성있어 보인답니다.

item
item


아이템설명: 이연희가 극중 선택한 스니커즈들은 벤시몽의 제품이랍니다. 체크무늬와 네이비 컬러의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다양한룩에 잘 어울리는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랍니다. 착화감 또한 좋은 완소 아이템!

글: 아이코나츠 한채연팀장
일러스트: 아이코나츠
사진제공: MBC, 벤시몽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