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호가 영화 ‘강남블루스’에 출연 한다.
이민호가 영화 ‘강남블루스’에 출연 한다.
이민호가 영화 ‘강남블루스’에 출연 한다.

배우 이민호가 영화 ‘강남블루스(Land gate, Gangnam 1970)’에 캐스팅 됐다.

이민호 소속사 스타우스엔터테인먼트는 13일 “‘상속자들’ 이후 드라마와 영화에서 수십편의 출연 제의가 있었다”며 “그 중 유하 감독의 영화 ‘강남블루스’의 출연을 확정지었다”고 전했다.

‘강남블루스’는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비열한 거리’, ‘쌍화점’ 등을 연출한 유하 감독이 직접 시나리오 썼다. 1970년대를 배경으로 한 액션 누아르 장르다. 강남 부동산 개발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시기를 배경으로 정치 권력과 사회의 어두운 세력이 결탁해 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유하 감독이 오랜만에 내놓는 시대극이자 그 동안 선보였던 ‘남자 시리즈’의 결정판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민호는 이번 영화에서 비운의 운명을 맞는 주인공역을 맡아 고난도 액션까지 소화할 예정이다.

유하 감독은 이민호 캐스팅과 관련 “여러 배우가 이번 작품에 관심을 보였지만 오래 전부터 이민호를 염두에 두고 작품을 구상했다”며 “훈훈한 외모와 카리스마를 동시에 가진 복합적 매력을 지닌 배우 이민호의 힘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민호 주연의 영화 ‘강남블루스’는 내년 3월 크랭크인에 돌입, 하반기에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글. 강소은 silvercow@tenasia.co.kr
사진제공. 스타우스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