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시바, 인생을 던져’ 포스터
영화 ‘시바, 인생을 던져’ 포스터
영화 ‘시바, 인생을 던져’ 포스터

고(故) 이성규 감독의 유작 ‘시바, 인생을 던져’(이하 시바)가 오는 19일 극장가를 찾는다.

‘시바, 인생을 던져’는 다큐멘터리 감독인 병태, 인도를 방황하는 여행자 한나 그리고 그 주변 인물들이 인도를 여행하며 맞닥뜨리는 실패와 좌절을 통해 진짜 인도의 모습을 발견하고 자신을 돌아보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이 감독은 진짜 인도의 모습을 렌즈에 담기 위해 인도 여행 10년 차의 시나리오 작가 모혜리 박진희와 현지 스태프를 동원해 영화를 완성했다. 이 감독 역시 오랜 세월 인도를 누볐고 인도에서 만난 수많은 현지인들을 조연, 엑스트라로 출연시켰다.

영화 ‘시바, 인생을 던져’ 스틸 이미지
영화 ‘시바, 인생을 던져’ 스틸 이미지
영화 ‘시바, 인생을 던져’ 스틸 이미지

이 작품은 소규모 제작비로 인도 올 로케이션 촬영으로 만들어졌다. 제작 초기 제작비 한계로 중단 위기를 겪은 제작진은 이 사연을 SNS에 올려 가수 이효리, 이적 등 백여 명의 후원을 통해 촬영을 마칠 수 있었다.

이후 이 감독의 지인들은 간암 말기 선고를 받은 이 감독 몰래 SNS를 통해 500여 명의 관객을 모아 11일 춘천 CGV에서 ‘한 사람만 모르는 특별 개봉 ‘시바, 인생을 던져’’ 시사회를 마련했다. 관객들은 감독의 캐리커처가 담긴 하얀 티셔츠를 입은 채 응원 메시지가 적힌 종이비행기를 날려보내는 이벤트까지 준비했다.

오늘(13일) 세상을 떠난 이 감독의 발인식은 오는 15일 오전 8시에 진행된다.

글. 이은아 domin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