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시즌 3 예고편 공개...1월 1일 첫 방송


베네딕트 컴버배치, 마틴 프리먼 주연의 영국 드라마 ‘셜록’ 시즌 3 예고편이 공개됐다.

영국 공영 방송 BBC는 8일 공식 SNS를 통해 ‘셜록’ 시즌 3의 예고편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예고편 속 왓슨은 셜록에게 “네가 어떻게 살아남았는지 궁금하지 않아. 왜 그랬는지가 중요해”라고 말하며 호기심을 자극한다. ‘셜록’ 시즌 3의 첫 편은 오는 2014년 1월 1일(현지 시각), 두 번째 편은 1월 5일, 마지막 회는 1월 12일 방송된다.

이번 시즌 3은 죽은 줄 알았던 셜록이 2년 만에 돌아와 왓슨과 재회해 런던에서 일어나는 테러 공격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담는다.

지난 2012년 1월 방송된 시즌2의 마지막 편에서 셜록은 세인트 바츠 병원 위에서 뛰어내리며 자신의 죽음을 위장했다. 그 후 2년간 공백을 지키며 팬들의 애간장을 태웠다.

시즌 3의 첫 방송에 앞서 미니 에피소드 ‘매니 해피 리턴즈(Many Happy Returns)’가 오는 크리스마스 날 정식 방송이 아닌 BBC 레드 버튼 서비스를 통해 공개된다. ‘매니 해피 리턴즈’는 셜록의 죽음을 둘러싼 궁금증들을 풀어나갈 예정이다. 레드 버튼 서비스는 영국, 호주, 벨기에, 홍콩, 말레이시아, 태국에서 사용되고 있는 디지털 TV다.

글. 이은아 domin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