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풍운방 신인성전 트로피를 들고 기뻐하는 EXO
음악풍운방 신인성전 트로피를 들고 기뻐하는 EXO


음악풍운방 신인성전 트로피를 들고 기뻐하는 EXO

‘대세돌’ EXO가 중국 음악 시상식 ‘음악풍운방 신인성전’에서 최고상을 휩쓸었다.

EXO는 지난 6일 오후 6시 30분(현지 시간), 중국 베이징 인민대학 강당에서 열린 제 6회 ‘음악풍운방 신인성전’ 시상식에서 2013 최고 그룹상을 수상했음은 물론, 중국에서 활약한 EXO-M도 2013 최고 인기 그룹상을 수상했다.

‘음악풍운방 신인성전’ 시상식은 중국 유명 음악차트 음악풍운방’ 주최해 중국어권에서 활약하고 있는 신인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상을 수여하는 영향력 있는 음악 시상식으로, 음악평론가의 심사와 팬들의 투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하는 최고 그룹상과 팬들의 투표를 통해 인기 있는 그룹에게 주어지는 최고 인기 그룹상을 비롯, 총 21개 부문에 걸쳐 시상이 이뤄진다.

EXO는 사실상 최고상을 석권하며 2관왕을 달성, 지난 달 열린 ‘2013 멜론 뮤직 어워드’ 및 ‘2013 MAMA’ 대상 수상에 이어, 중국에서도 최고상을 받아 명실상부 아시아의 대세 그룹임을 확인케 했다.

EXO를 대표해 이번 시상식에 참석한 크리스, 루한, 타오, 레이는 “팬들이 있기에 지금 이 순간의 EXO 가 존재한다. 2014년에도 행복하고 기쁜 마음으로 함께 하기를 기원하며, 항상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수상소감을 전해 관객들의 환호를 받았다.

또 EXO는 매년 시상식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공연시작 및 안전수칙 등의 소개를 담당, 시상식 전 EXO의 목소리로 녹음된 안내방송이 흘러나와 현장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시상식 후 진행된 인터뷰에는 시나, 소후, QQ 등 현지 주요 언론 매체들이 대거 참석해 열띤 취재경쟁을 벌여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EXO는 겨울 스페셜 앨범 ‘12월의 기적(Miracles in December)’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글. 배선영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