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205_이승환김예림비누_티저비디오공개_보도자료
131205_이승환김예림비누_티저비디오공개_보도자료
가수 이승환 김예림의 듀엣곡 ‘비누’ 가 발표를 앞두고 있다.

이승환은 5일 소속사 드림팩토리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dreamfactoryclub)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DreamFactoryClub)을 통해 디지털 싱글 ‘비누’의 티저 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20초 가량의 짤막한 티저 영상은 ‘비누’의 뮤직비디오를 미리 엿볼 수 있는 예고편의 성격이다. 직접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이승환과 김예림은 푸른빛이 감도는 몽환적인 화면 속에서 차분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이승환이 3년여 만에 발표하는 신곡 ‘비누’는 이승환 특유의 감수성이 담겨 있는 이승환 표 감성 발라드이다. 항상 시대를 앞서 나가며 평범하지 않은 노래를 선보여왔던 이승환답게 이번에도 가요에서는 흔하게 쓰이지 않은 남녀의 ‘동거’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전해진다. 폭풍 같은 사랑이 지나간 이후의 현실을 씁쓸하게 곱씹는 가사가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곡은 투개월 김예림과의 듀엣곡이라 눈길을 끈다. 이승환은 지난 여름 방영된 SBS ‘슈퍼매치’에 출연하면서 김예림의 독특한 음색에 반했으며 김예림에게 먼저 듀엣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승환의 소속사 드림팩토리 측은 “이승환이 곧 데뷔 25주년을 맞이한다. 자신을 오랜 시간 동안 사랑해준 팬들을 위해 이번 연말 콘서트 ‘이승환옹 특별 회고전’과 신곡 ‘비누’를 준비했다”고 밝히면서 “특히 ‘비누’는 이승환이 데뷔 이래 최초로 선보이는 디지털 싱글이기 때문에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이승환과 김예림이 함께 입을 맞춘 ‘비누’는 10일 발표된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드림팩토리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