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영이 싱글맘들과 그들의 아이들과 함께 하고 있다.
고소영이 싱글맘들과 그들의 아이들과 함께 하고 있다.
고소영이 싱글맘들과 그들의 아이들과 함께 하고 있다.

배우 고소영이 싱글맘들을 적극 응원하고 나섰다.

고소영은 오는 5일 방송되는 MBC 나눔특집 다큐멘터리 ‘엄마의 꿈’에 출연한다. ‘엄마의 꿈’은 미처 준비하지 못한 임신으로 경제적,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싱글맘들의 일상을 돌이켜보았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영화 ‘명왕성’ 신수원 감독이 연출을 맡아 더욱 화제가 된 작품. 또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기획으로 참여했다.

그간 싱글맘들과 입양을 기다리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꾸준한 기부를 해 왔던 고소영은 지난 8월 촬영에 들어갔다. 본격적으로 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싱글맘들의 멘토가 되어주기도 하면서 곧 자립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에게 큰 힘이 된 그녀는 “엄마가 됐어도 여전히 나에게 배우로서, 디자이너로서 꿈이 있는 것처럼 홀로 아이를 키우고 있는 싱글맘들도 똑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너무 어린 나이에 엄마가 되다 보니까 안쓰럽기도 하지만 아기를 키우는 건 기특하고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소영이 싱글맘의 아이와 함께 하고 있다.
고소영이 싱글맘의 아이와 함께 하고 있다.
고소영이 싱글맘의 아이와 함께 하고 있다.

촬영하는 동안 배우 고소영을 언니처럼, 멘토처럼 따랐던 싱글맘 문희주(18) 씨는 “소영 언니도 엄마라는 걸 느꼈고 많이 의지가 되었다”며 “특히 지금 아기 별이(가명)와 함께 자립하기 위해 바리스타, 피부미용 등을 배우며 노력하고 있는 것을 알고 따뜻하게 격려해주어 큰 힘이 되었다”고 밝혔다. 실제로 고소영은 싱글맘들과 같이 시장을 보고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며 스타가 아닌 한 명의 엄마로서 진솔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미혼모 인식개선 및 역략강화사업을 하고 있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엄마들이 육아에 조금 더 집중하기 위해서 제도적으로 미혼모에게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전했다. 방송은 5일 오후 6시20분.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M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