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기, 중국 트위터 팔로워가 천만명을 돌파했다
이준기, 중국 트위터 팔로워가 천만명을 돌파했다
이준기, 중국 트위터 팔로워가 천만명을 돌파했다

배우 이준기의 중국 SNS 웨이보(중국판 트위터) 팔로워 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

이준기는 지난 23일 중국 웨이보 팔로워 1,000만 돌파를 기념해 “우리의 가족들이 증가하고 힘이 넘쳐서 너무 기쁩니다. 너무 늦게 시작한 웨이보인데 이렇게 천만이 현실이 되다니. 서로서로 힘이 되어주는 단단한 가족이 되어봅시다. 축하!”라고 적으며 자축했다. 이준기는 평소 중국어로 팬들의 글에 답장을 다는 등, 적극적으로 소통하기로 유명하다.

이런 팬서비스와 함께 올해 국내에서 방영된 MBC 드라마 ‘투윅스’를 통해 연기적으로 더욱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해외에서의 영향력도 점점 거세지는 상황. 특히 그의 웨이보 1,000만 돌파는 30대 배우로는 처음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소속사 IMX는 “새해 일본과 중국 등 해외 팬미팅을 계획하고 있는데, 벌써부터 일정과 티켓 오픈 문의가 폭주한다”고 귀띔했다. 이어 “이준기는 그간 특정 시청층을 겨냥하기보단 작품성에 비중을 두고 작품 활동을 해왔음에도 불구하고 해외에서의 팬심이 놀라울 정도로 더욱 견고해진 느낌이다. 세심한 배려와 팬서비스 때문에 국경을 초월한 국제적인 팬심을 얻고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이준기는 오는 12월 국내 팬미팅을 갖고, 지금까지 배우로 활동하는데 있어 든든한 버팀목이 돼준 팬들을 위한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내년 1월부터는 일본과 중국 여러 도시에서 해외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이준기 트위터(@JGshock)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