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국화1s (1)
들국화1s (1)
한국 록의 전설 들국화의 27년 만의 신곡이 담긴 새 앨범이 봉인 해제된다.

들국화 원년멤버인 전인권(보컬),최성원(베이스,보컬), 고(故) 주찬권(드럼,보컬)이 모여 레코딩한 새 앨범 ‘들국화’가 12월 6일 발매된다.

들국화는 전인권, 최성원, 허성욱, 조덕환 4인 체제로 1985년 정규 1집을 발표했다. 이듬해에는 전인권, 최성원, 허성욱, 주찬권, 최구희, 손진태의 멤버로 2집이 나왔다. 1995년에 나온 들국화 3집의 경우 원년 멤버 없이 전인권이 새로운 연주자들과 녹음했다. 이번에 나오는 새 앨범 ‘들국화’는 원년멤버들이 참여해 의미가 깊다.

들국화는 이번 새 앨범 제목을 1집 앨범 제목인 ‘들국화’와 동명 타이틀로 정해 27년간 변하지 않은 들국화의 음악적 자아를 재현할 예정이다. 내달 3일 자정에 ‘걷고, 걷고’ 선 공개를 시작으로 6일에는 신곡 7곡과 들국화 기존 곡을 편곡한 리메이크 12곡 총 19곡을 두 장의 CD에 담아 공개된다.

들국화는 지난 4월 공연에서 신곡 ‘걷고 걷고’와 ‘노래여 잠에서 깨라’를 들려준 바 있다. 이 두 곡은 또 하나의 들국화 명곡이 탄생하는 순간이라는 찬사를 얻었다.

들국화 측은 “27년의 세월이 흘렀다고 믿을 수 없을 만큼 전인권의 살아있는 에너지와 슬픔을 동시에 전달하는 소울 넘치는 보컬, 최성원의 섬세하고 감성 어린 연주와 보컬, 주찬권의 명불허전의 드러밍까지 조화를 이루며, ‘전설의 재림’을 예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10월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드러머 故주찬권이 참여한 마지막 앨범이라 의미가 더욱 깊다. 주찬권은 이번 앨범의 모든 곡에 드럼 녹음으로 참여했다.

들국화는 1집과 2집을 통해 한국 대중음악의 수준을 한 단계 올린 것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들국화 1집 앨범 ‘들국화’는 21명의 음악전문가들이 모여 조사한 ‘한국 대중음악 100대 명반’에서 1위에 올랐다. 언더그라운드를 중심으로 활동하면서 수많은 명곡을 쏟아낸 들국화의 80년대는 한국 대중음악의 가장 빛나는 순간 중 하나로 기록됐다. 작년에는 15년 만에 원년멤버로 재결성해 록페스티벌, 단독공연을 열며 건재함을 과시했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포츈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