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A 온라인투표 세계지도
MAMA 온라인투표 세계지도
MAMA 온라인투표 세계지도

아시아 최대 음악 축제 2013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2013 MAMA) 온라인 투표에 세계 각지의 네티즌이 높은 참여율을 기록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올 한해 가장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MAMA는 전세계인의 축제인 만큼, MAMA 홈페이지(http://mama.interest.me/)를 통해 지난 10월 24일부터 전세계 네티즌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시작했다.

19일 오전 8시 온라인 투표결과를 살펴보면, 총 191개국의 1,000만 명이 넘는 네티즌이 온라인 투표에 참여했으며, 일 평균 약 38만 명의 네티즌이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국가별 온라인 투표결과를 살펴보면, 투표율이 가장 많은 국가는 중국으로 48%(453만 명), 한국 13.5%(127만 명), 대만6.8% (65만), 말레이시아 5%(46만), 태국 3.8%(36만 명), 미국 3.7%(35만 명) 등으로 해외 팬들이 87%에 가까운 투표율을 보였다.

지역별로 지지 아티스트도 다양했다. 중국에서는 신화가,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폴, 브라질, 캐나다. 페루, 멕시코, 영국 등에서는 샤이니가, 한국, 미국,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러시아, 호주, 프랑스 등에서는 엑소가 강세를 보였다.

특히, 올해 MAMA 온라인 투표에서 눈에 띄는 점은 191개국이 온라인 투표에 참여했다는 것이다. 전세계가 즐기는 음악축제란 명성답게 MAMA의 온라인투표 참여율을 통해 세계 각지에 퍼져있는 한류의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MAMA 투표 지도가 곧 ‘한류의 전파도’를 알 수 있는 바로미터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2013 MAMA는 5개 대륙 94개 국에 방송되어, 전세계 24억 인구가 함께 즐기게 된다. 한국과 홍콩은 물론 호주, 인도네시아, 마카오, 미얀마,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캄보디아, 미국, 일본, 베트남 등 15개국에서 생중계되며 아시아, 유럽, 북미,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 5개 대륙 79 개국에서 TV와 온라인 등을 통해 MAMA를 시청할 수 있다.

CJ E&M의 신형관 상무는 “22일 본 행사에 앞서 진행된 온라인 투표에 191개국에서 1,000만 이상이 참여한 것을 보고, 다시 한 번 MAMA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해를 거듭할수록 더 많은 한류팬들이 함께 하는 만큼, 전세계인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일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아시아 No.1 콘텐츠기업 CJ E&M이 주최하는 MAMA는 명실상부 아시아를 대표하는 최고의 음악 축제로 자리잡았다. 아시아 음악시장에서 K-POP의 위상을 높이고 글로벌화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올해로 5회를 맞는 2013 MAMA는 세계 문화의 각축장 홍콩에서 환상적인 무대와 최고의 퍼포먼스를 선보인다는 각오다. 2013년을 빛낸 한국의 가수들은 물론 다양한 국가의 톱스타들과 해외 음악 팬들이 한 자리에 모여 문화로 서로 소통하며, 상상이 현실이 되는 꿈 같은 공연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오는 22일 홍콩 최대 규모의 공연장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Hong Kong Asia World-Expo Arena)에서 성대한 막을 올릴 예정이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CJ E&M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