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한별이 작품을 위해 숏커트로 변신했다
박한별이 작품을 위해 숏커트로 변신했다
박한별이 작품을 위해 숏커트로 변신했다

탤런트 박한별이 데뷔 11년 만에 긴 생머리를 싹둑 자르고, 미소년 고등학생으로 변신했다.

박한별이 트레이드 마크인 긴 생머리를 벗은 이유는 SBS 새 일일드라마 ‘잘 키운 딸 하나’에서 그녀가 맡은 장하나 역의 또 다른 이름, 장은성으로서의 삶을 그려내기 위해서다.

‘잘 키운 딸 하나’는 200년 넘게 이어온 가업 황소간장을 물려받기 위해 어린 시절부터 아들로 위장해 성장한 딸 장하나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사랑과 성공 스토리를 담아낼 작품이다. 일일드라마 사상 유래 없는 남장여자 주인공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일대 학교를 평정한 ‘얼짱 고딩’ 은성으로 분한 박한별의 첫 촬영은 지난 주말, 경기도 한 예술고등학교에서 촬영이 진행됐다. 남학생 교복 차림에 실제 학창시절에도 단 한 번 해본 적 없는 숏커트 헤어스타일로 카메라 앞에 선 박한별은 익숙하지 않은 자신의 모습에 어색함을 느끼는 듯 했지만, 스태프의 칭찬과 격려에 힘을 얻어 촬영을 이어나갔다.

박한별, 숏커트로 변신했다
박한별, 숏커트로 변신했다
박한별, 숏커트로 변신했다

특히, 첫 촬영 당일이 생일이었던 박한별은 하나 역을 맡은 것이 올해 생일의 가장 큰 선물이 될 것 같다며, 오랜만에 안방극장 복귀를 앞둔 설렘과 기대를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

제작진은 “박한별이 맡은 장하나 역은 엄마와 언니들을 위해 딸이 아닌 아들로 살아갈 수밖에 없는 생존형 남장여자 캐릭터로, 기존 드라마들에서 보여진 남장여자 캐릭터들과는 차별화된 부분이 분명하다”고 밝혔다.

이어 “여자 배우에게 있어 헤어스타일은 이미지와 직결되는 중요한 부분인데, 박한별은 장하나 역을 위해 평생 길러온 긴 생머리를 주저 없이 자를 만큼 작품에 임하는 각오와 열정이 대단하다. 밝고 건강한 에너지로 평일 저녁 안방극장을 사로잡을 박한별의 활약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잘 키운 딸 하나’는 ‘못난이 주의보’ 후속으로, 오는 12월 2일 오후 7시 20분 첫 방송될 예정이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S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