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말’ 주인공 한혜진 이상우 지진희 김지수(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따말’ 주인공 한혜진 이상우 지진희 김지수(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따말’ 주인공 한혜진 이상우 지진희 김지수(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배우 이상우가 한혜진이 연기하는 나은진의 남편 역으로 합류하면서 SBS 새 월화드라마 ‘따뜻한 말 한마디’(이하 따말)가 주연배우 캐스팅을 완료했다.

일찍이 배우 한혜진, 김지수, 지진희와 함께 기대주 박서준, 한그루를 캐스팅한 드라마 ‘따말’에 최종적으로 이상우까지 합류하게 됐다.

‘따말’은 가정을 지키기 위해 아슬아슬 외줄을 타는 위기의 두 부부, 이들이 그려나가는 감성 스릴러 드라마로 가족과 부부의 문제를 리얼하게 다루며 복잡 미묘한 결혼생활의 현실을 가감 없이 그려낼 예정이다.

5일 출연 확정을 알린 배우 이상우가 연기하는 김성수는 도회적 외모와는 달리 극단적인 상황에서 촌놈 기질을 드러내는 반전 있는 남자다. 직장에서 인정받아 은행 최연소 인사부 과장에 오르며 행복한 생활을 이어가지만, 단 한 번의 실수로 인해 평안했던 두 부부의 갈등을 일으키는 인물. 이상우는 마초남 기질의 캐릭터를 연기하며 지금껏 보여줬던 연기와는 다른 변신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한혜진은 축구선수 기성용과 결혼 후 첫 복귀작으로 ‘따말’을 선택, 노력하면 못할 것이 없다는 믿음으로 밝고 당차게 살아온 바른 생활녀 나은진 역을 맡아 한층 성숙한 연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근초고왕’ 이후 2년 만에 지상파에 컴백하는 김지수는 성공한 남편과 두 아들의 뒷바라지를 하며 남부러울 것 없이 겉으로는 완벽해 보이는 현모양처 송미경 역할을 맡아 남편의 여자 나은진 역의 한혜진과 연기 대결을 펼치게 된다.

송미경의 남편 유재학 역의 지진희는 남자 중의 남자로 친화력이 좋은 젠틀맨이자 성공한 CEO. 훌륭한 아버지이자 남편, 그리고 아들로 행복한 삶을 살았다고 생각했지만 은진을 만나게 되면서, 온전한 자기 자신의 모습에 대해 반추하며 가정에 대한 책임감과 사랑에 대한 감정 사이에서 갈등하는 중년의 남성으로 분해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강렬한 캐릭터를 표현할 예정이다.

‘따말’ 캐스팅과 관련해 제작진은 “그간 캐릭터에 가장 잘 어울리는 최적의 배우들을 캐스팅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따말’을 통해 우리 모두가 무심했던 부분의 상처를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한혜진, 이상우, 김지수, 지진희 연기파 배우들이 ‘따말’과 어울리는 최적의 배우들이라고 생각하고, 최고의 연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하는 바가 크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따말’은 오는 12월 2일, SBS‘수상한 가정부’의 후속으로 방송된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HB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