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왼쪽) 조민수
이병헌(왼쪽) 조민수
이병헌(왼쪽) 조민수

이병헌 정우성 이정재 등 톱스타들이 반세기를 맞은 대종상영화제를 빛낸다.

제 50회 대종상영화제에 대한민국 스크린을 대표하는 스타들이 총출동한다. 31일 대종상영화제 측은 “오는 11월 1일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개최되는 제 50회 대종상영화제에 이병헌 정우성 이정재 송강호 류승룡 황정민 조민수 엄정화 등 영화계 내로라하는 스타들이 대거 참석한다”고 밝혔다. 대종상영화제가 반세기를 맞은 만큼 현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들이 흔쾌히 참석하기로 한 것.

류승룡
류승룡
류승룡

각 부문에 오른 쟁쟁한 후보들 외에도 이규태 대종상영화제 조직위원장을 비롯해 안성기, 주상욱, 양동근, 서인국, 김성균, 최진혁, 엠블랙 이준, 김해숙, 한고은, 한은정, 심이영, 최정원, 클라라, 이세영, 디자이너 이상봉, 모델 혜박 등 대한민국 최고의 별들이 시상자로 참석하여 대종상을 빛낼 예정이다.

엄정화
엄정화
엄정화

배우 신현준과 하지원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시상식에는 50주년 역사에 걸맞게 신영균, 남궁원, 윤정희와 같은 원로배우부터 갈소원, 박민하 등 아역배우까지 한 자리에 모인다. 축하무대에는 아이유와 걸그룹 레이디스 코드,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까지 장르를 불문한 가요계 핫 아이콘들이 출연한다. 더욱이 이번 시상식에서는 레드카펫 사상 최초 50인조 풀 오케스트라가 웅장한 연주로 레드카펫을 화려하게 수 놓을 예정이다.

대종상영화제 측은 “대종상영화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화제로 그간 한국의 영화와 배우들을 알리는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며 “특히 올해는 50주년을 맞이한 뜻깊은 해로 대한민국 스크린을 달군 배우들뿐만 아니라 영화 관계자와 영화 팬들까지 모두가 한마음으로 참여한 영화제로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하고 신뢰감 높은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제 50회 대종상 영화제는 11월 1일 오후 7시 25분부터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개최되며, KBS 2TV를 통해 생중계된다. 또한 시상식에 앞서 오후 6시부터 뮤지컬배우 선우의 사회로 레드카펫 행사가 진행된다.

글. 이재원 jjstar@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