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스타일 아이콘 오브 더 이어 수상자 장동건
2013 스타일 아이콘 오브 더 이어 수상자 장동건
2013 스타일 아이콘 오브 더 이어 수상자 장동건

종합 콘텐츠 기업 CJ E&M이 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2013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STYLE ICON AWARDS, 이하 SIA)’를 개최한다.

SIA는 방송, 문화, 예술,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 각 분야에서 남다른 존재감과 독창성으로 대중의 공감을 일으킨 아이콘을 재조명하는 행사로 지난 2008년 첫 선을 보였다.

올해 SIA는 단순한 시상식에서 벗어나 영화제, 패션쇼, 사진전, 미디어파사드, 파티 등 스타일 문화 축제로 확장시켜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청담동과 상암동 두 지역에서 펼쳐진다.

2013 SIA의 콘셉트는 Otherness(남다른 존재감)로, 올 한해 남다른 존재감과 독창성으로 대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킨 아이콘을 재조명한다. 그 중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인 당신을 움직인 10인의 아이콘을 10월 24일 시상식을 통해 발표할 계획. 각 부문별 후보 50인은 10월 1일부터 SIA 공식홈페이지 (http://sia.interest.me)에서 최초로 공개되며 전세계 어디서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자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스타일리스트, 포토그래퍼, 편집장 등 각 분야의 권위자들로 꾸려진 집행위원의 점수 30%, 네티즌 온라인 투표 30%, 대국민 리서치 결과 40%를 합산, 최종적으로 선정된다.

SIA 본행사(시상식)는 24일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온스타일, tvN, Mnet, XTM, 올리브, 스토리온 6개 채널은 물론 글로벌 채널 Channel M과 Mnet America를 통해 총 미국, 호주 등 11개국에 동시 생방송된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엠넷닷컴과 유투브,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소후닷컴에서도 온라인 생중계 된다.

이외에도 부대 행사로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청담씨네시티에서 세기의 아이콘을 주제로 한 영화제인 SIA 스타일 필름 페스티벌(SIA Style Film Festival)이 개최되고, 국내 최초로 선공개하는 영화들은 물론, 아티스트 라이브 공연과 함께 스타들의 애장품을 살 수 있는 바자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 갤러리아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시대를 풍미한 세기의 스타일 아이콘을 오마주한 패션쇼를 선보인다. 세계적인 포토그래퍼 마리오 테스티노의 국내 첫 사진전의 미디어 후원을 진행하기도 하며, 해외 유명 가수 방한으로 화끈하게 달굴 애프터 파티 등 서울 곳곳에서 문화를 즐길 수 있다.

CJ E&M 방송사업부문 스타일사업국 한성미 담당은 “올해는 영화제, 패션쇼, 전시회, 콘서트, 파티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의 장을 마련해, 명실상부 최고의 스타일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시키고자 한다.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3 SIA는 역대 최고의 SIA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CJ E&M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