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로 컴백하는 그룹 방탄소년단
‘N.O’로 컴백하는 그룹 방탄소년단


‘N.O’로 컴백하는 그룹 방탄소년단

남성 7인조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O!RUL8,2?’가 11일 정오 공개된다.

다소 난해해 보이는 앨범 타이틀 ‘O!RUL8,2?’는 “Oh! Are you late, too?(오! 너도 늦었니?)”라는 말을 알파벳과 숫자로 표현한 것. ‘더 늦기 전에 자신만의 행복을 찾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러한 메시지는 타이틀곡 ‘N.O’에서도 드러난다. 웅장한 스트링과 드럼 사운드가 돋보이는 ‘N.O’는 “좋은 집, 좋은 차, 그런 게 행복일 수 있을까? In Seoul to the SKY 부모님은 정말 행복해질까?” 등 직설적인 가사를 통해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질문을 던진다. 또한 노래 제목 ‘N.O’는 후렴구에 나오는 가사 ‘Everybody say NO’와 겹치는 동시에, ‘No Offense’의 약자이기도 하다.

음원과 함께 공개될 뮤직비디오는 지면을 뚫고 나온 거대한 손이 놓인 사막, SF 영화를 연상시키는 비현실적인 교실 등을 배경으로 한다. 획일적인 사고방식을 주입하는 교육 현실에 대한 방탄소년단의 비판 의식을 엿볼 수 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타이틀곡 ‘N.O’는 노래 뿐 아니라 안무에도 억압, 탈출 그리고 진정한 행복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멤버들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진솔한 자신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12일 케이블TV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컴백 무대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글. 기명균 kikiki@tenasia.co.kr
사진제공.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