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따라잡기
스타일 따라잡기
요즘 눈에 띄는 얼반 스포티즘, 예전과는 다르게 리얼웨이에서 활용할수있는 색감 다양한 폰트의 숫자 티셔츠, 캐주얼 하면서도 쿨한 느낌의 스포티룩을 준비해 봤습니다.

숫자티로 많이 활용되는 아이템은 럭비, 풋볼, 야구, 농구 등 스포츠 의류에 많이 활용되요. 숫자 티셔츠는 그 유행이 돌고도는데요, 이번엔 박시하고 심플한 느낌이 가미되어 조금은 더 스타일리시한 느낌으로 우리곁으로 다가온 것 같아요. 숫자티는 편안하면서도 어디에나 코디할 수 있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인데 가벼운 옷차림에 포인트로 아주 제격인 숫자 티셔츠, 이제 숫자티 활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숫자 티셔츠 연출법

숫자 티는 편안한 데일리룩으로 입을 수 있는 스타일과 화려하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로 구분을 할 수 있는데요. 보통 원색컬러가 들어간 화려한 색감의 의상들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타이트한 레깅스나 다운된컬러의 스키니진을 착용하면 발랄한 스포티 룩이 된답니다. 시계나 액세서리 등도 광이 나는 금속재질보다는 고무로 된 레버재질이나 컨버스재질이 잘 어울리고, 신발도 컨버스 종류를 신으면 아주 발랄한 스포티룩이 될거예요. 데일리 룩으로는 좀더 캐주얼한 아이템이 좋은데요. 빈티지 느낌이 나는 면티셔츠는 이지 캐주얼처럼 입을 수 있어 아무데나 코디 하기 좋은 옷이랍니다. 짧은 쇼츠와 레이어드 해서 하의 실종룩으로 입어도 좋고, 하이탑의 컨버스를 신어 스포티한 느낌을 한껏 살려주는 것도 센스 있는 코디 포인트랍니다.
스타일 따라잡기
스타일 따라잡기
최근 아이돌들도 숫자티를 무대 의상으로 활용하는데요. 숫자티의 유행을 한 것 실감 나게 하네요. 거의 대부분의 가수들이 화려한 컬러의 숫자티를 무대의상으로 활용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컬러풀한 의상에 다양한 소재를 넣어 숫자를 프린팅하거나 스티치 하면, 보다 화려하면서도 매니쉬해지기 때문에 아주 좋은 활용법이랍니다. 제가 스타일링하고 있는 티아라 & 에이핑크 역시도 숫자를 활용한 의상을 무대에서 많이 입었었어요. 매쉬한 테에 숫자를 넣으면 화려하면서도 발랄게 보이고, 또 플라워원피스에 숫자가 들어가면 청순하면서도 소녀적인 느낌을 많이 살릴 수 있어 좋았답니다.

숫자는 유니크 하면서도 발랄한 느낌이 많아서, 어떤 의상에 프린팅 해도 잘어울리는 것 같아요. 단지 코디를 할때는 너무 과해 보이지 않게 캐주얼할 모자나 신발, 심플한 레깅스 등을 활용하는게 팁이구요. 시스루 티안에 레이어드 해서 입어도 유니크한 느낌을 살려줄수 잇어 매력적인 아이템이랍니다.

글. 스타일리스타 이은아 이사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