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지드래곤
지드래곤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이 ‘YG WITH’ 캠페인을 통해 아이티에 양어장을 보내는 이기부 활동에 참여한다.

지드래곤은 청소년 재능기부 사이트 ‘굿웨이위드어스’와 함께하는 YG WITH 캠페인’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지난 2009년부터 공익 나눔 캠페인 ‘YG WITH’를 진행하고 있다. YG의 공연, 음반, 상품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지속적으로 환원할 뿐 아니라 각 아티스트들이 다양한 형태로 나눔 활동을 전개한다.

지드래곤은 지난 3월 공연에서 YG WITH 캠페인을 통해 네팔희망학교 건립 모금 부스를 마련하여 소외 계층 기부를 장려했다. 이어 이번에는 아이티에 양어장 보내기 기부 활동을 지원 사격했다.

지드래곤이 참여한 이번 YG WITH 캠페인은 굿웨이위드어스의 ‘Fish 4 Life 프로젝트’로 전세계가 함께 하는 글로벌 모금운동이다. 이번 모금의 목표는 세계 최빈국 중 하나인 아이티 주민들에게 어류 양식 수단을 지원, 경제적 발판을 마련해주는 것이다.

지드래곤은 지난 8월 31일, 9월 1일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월드투어의 피날레 공연에서 공익 나눔 캠페인인 ‘YG WITH’ 부스를 설치했다. 부스에서는 지드래곤 싸인 후원증, 콘서트 DVD, YG secret goods 등을 경품으로 건 이벤트들이 진행됐다. YG는 팬들의 이벤트 참여 수익을 기부금으로 모금하였다. 이 기부금은 아이티에 양어장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지드래곤이 참여하는 굿웨이위드어스의 ‘Fish 4 Life 프로젝트’는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유캔펀딩(http://ucanfunding.com/)에서 9월 30일까지 온라인 모금 형태로도 진행된다. 또한 유캔펀딩 가입 후 희망의 양어장 프로젝트 페이지에 댓글을 등록하면 참여자의 이름으로 100원이 후원되는 ‘지드래곤과 함께하는 희망의 양어장 댓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EVENT] 자꾸 이럴래? 택연! 너 너무 멋지잖아! 9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