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의상 뿐만 아니라 모든 제품에 아이디어 상품이 대세라죠? 패션 액세서리나 패션 쪽에서도 오랫동안 아이디어 상품에 열을 올린게 많이 보이는데요. 오늘은 벨트와 프릴을 활용한 페플럼 스타일링에 대해 소개 드릴까해요. 페플럼은 블라우스나 재킷 등의 허리밑단에 연결된 폭넓은 주름 혹은 짧은 스커트를 지칭하는데요. 허리 아래로 마치 꽃잎처럼 살짝 퍼지는 실루엣이 여성미를 강조하고 마른 체형부터 통통한 체형까지 두루두루 섭렵할 수 있는 아이템이에요. 스커트뿐만이 아니라 스키니 진 같은 옷에 믹스매치해도 트렌디한 의상 소품이 될수있구요. 또한 벨트형식으로 된 페플럼은 사이즈 조정이 용이하여 살이 빠지거나 찌더라도 언제든지 착용 가능한 약방의 감초 같은 아이템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잘만하면 뚱뚱하고 볼록한 똥배를 완벽하게 커버할 수 있겠죠.

페플럼은 다른 아이템보다 스커트에서 단연 돋보이는데요. 블라우스보다 스커트에 들어갈 때 주름이나 디자인이 훨씬 다양하기 때문에 상큼하면서 발랄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페플럼 상의
페플럼 상의
페플럼 상의

페플럼은 요즘 여러 방면으로 시도되고 있는데 원피스나 스커트에 린넨이나 면 소재로된 페플럼이라면 소녀적인 감성이 느껴집니다. 레더로 만든 페플럼은 시크하면서도 강렬한 포인트 효과로 굉장히 개성있는 포인트 스타일링이 될 것 같아요. 포미닛의 현아가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서 선보인 페플렘 벨트 역시 강렬한 의상 포인트로 기억이되고 있으니까요.

페플럼 스커트
페플럼 스커트
페플럼 스커트

요즘은 TV에 연예인들이나 아나운서 분들이 페플럼 아이템을 많이 입고 나오는데요. 페플럼 스타일은 턱이나 프릴를 잡아 연출하는 게 일반적이긴 하지만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서 단정한 오피스룩으로도 섹시하게 혹은 귀엽게도 스타일링이 가능하답니다.

여러분들도 형식이나 기존의 스타일링에서 벗어나서 다양한 컬러와 소재의 페플럼에 한번 도전해 보세요. 체형커버는 물론 아이템 하나로 새롭게 이미지 변신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거예요.

글. 스타일리스타 이은아 이사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