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엽X손가인 '손 없는 날', 2월부터 편성 이사…"확장된 의미의 이사 이야기"


‘손 없는 날’이 2월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30분 시청자들을 만난다.


JTBC 예능 ‘손 없는 날’은 낯선 곳으로의 새로운 출발을 꿈꾸는 시민들이 이사를 결심하기까지의 인생 스토리를 담아 가는 프로그램. 결혼 후 분가, 인생 첫 독립, 가족의 증가와 축소 등 삶의 오르막과 내리막의 정점에서의 ‘이사’에 얽힌 현재 진행형 이야기.


‘손 없는 날’은 서울, 부산, 강릉, 속초, 인천, 대전 등 전국 각지에 살고 있는 의뢰인들의 이사 스토리와 인생 서사를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내며 매회 시청자들의 호평을 더해가고 있다.

여기에 13년 만의 야외 예능에 완벽 적응을 마친 신동엽의 재치 넘치는 입담과 의외의 급발진 TMT(투 머치 토커)로 활약 중인 한가인이 만드는 유쾌한 케미스트리 역시 ‘손 없는 날’이 선사하는 편안한 웃음의 기틀이 되고 있다.

이처럼 저 자극 고 감성 힐링 예능으로 시청자들 곁에 스며들고 있는 ‘손 없는 날’이 2월부터 편성을 바꿔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이와 관련 ‘손 없는 날’의 김민석 PD는 지난 방송의 후일담과 함께, 향후 프로그램의 방향성에 대해 밝혔다.


김민석 PD는 “여태껏 아홉 가지 이사 이야기를 담아 오면서 MC들은 다채로운 감정을 느끼고 제작진도 많은 깨달음을 얻었다. 출연해 주셨던 의뢰인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각자의 인생을 한 번쯤 돌아보고 가족과 동료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고 전하며 고마움을 표현해 주셨다”라면서 “우리 프로그램도 편성 이사를 가면서 본래의 기획의도를 바탕으로 보다 확장된 의미의 이사 이야기를 담아보려고 한다. 시청자 한 분의 마음을 더 사로잡을 수 있을 때까지 부단히 달려보겠다. 계속해서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손 없는 날’은 31일 오후 10시 40분에 스페셜이 방송되며, 오는 2월 7일(화) 오후 10시 30분에 10회가 방송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