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2 '연모' 방송 캡처
사진=KBS2 '연모' 방송 캡처


'연모' 박은빈이 로운에게 진심을 고백했다.

지난 29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연모'에서는 이휘(박은빈 분)와 정지운(로운 분)의 사랑이 더욱 깊어지는 모습이 그려졌다.

정지운과 정석조(배수빈 분)는 술을 마시며 담소를 나눴다. 정석조 "검술이 많이 늘었더라. 계속 익히고 있던 것이냐"고 말했다. 정지운이 "제 몸 하나 정도는 지킬 수 있어야 했다"고 답했다. 정석조는 "처음으로 네가 검술을 배우고자 했던 때가 떠오른다"며 "지키고 싶은 아이가 있다고 했었다. 담이란 아이는 만났냐"고 물었다. 정지운은 "그 아이가 사라진 게 아버지와 관련 있는 게 나리까 했다"고 하자 정석조는 "나를 원망하냐"고 물었다. 정지운은 "아니라고 하면 거짓말이겠지만 가족을 위해서라는 여전히 믿기 힘들다"고 말했다.

이휘는 한기재(윤제문 분)에게 더 이상 휘둘리지 않고 신영수(박원상 분)을 궐로 불러 비리 장부를 전했다. 소식을 들은 한지재는 진노해 이휘를 찾아가 따져물었다. 하지만 이휘는 "감히 내게 도전하려 하지 마라"며 위엄을 보였다.

이휘는 선왕 혜종(이필모 분)의 죽음에 음모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차렸다. 정지운은 호조판서의 비리가 적힌 종이를 궐 곳곳에 붙이며 진실을 알렸다.

이휘는 정지운의 비책을 칭찬했다. 정지운이 "소원도 하나 들어 달라"며 "절대 화내지 않겠다고 약속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휘에게 기습적으로 입을 맞췄다. 이휘가 "무슨 짓이냐"며 당황하자 정지운은 "화내지 않겠다고 약조하지 않았나"라면서 다시 입을 맞췄다.

이휘는 나무에 기대 잠시 잠이 들었다. 이때 중전이 다가와 이휘에게 입을 맞추려 했다. 정지운은 이휘가 중전과 있는 모습에 질투했다. 이휘는 정지운의 기척을 눈치채고 일부러 중전에게 더 다정하게 대했다. 시샘하는 정지운에게 이휘는 "지금 질투하는 거냐"며 웃었다. 두 사람은 또 다시 입을 맞추며 서로를 향한 마음을 표현했다. 이휘는 정지운에게 "이 마음 감당해보겠다"고 고백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