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사진=MBC)


대세 아이돌 오마이걸의 지호가 ‘라디오스타’에 첫 출격해 오마이걸 대박의 숨은 공신으로 후배(?) 걸그룹 셀럽파이브를 꼽는다. 또 지호는 “아이돌을 계속할 수 있을지 고민했던 적이 있다”고 깜짝 고백, 김신영의 상담 덕분에 마음을 다잡았던 사연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오는 27일 방송 예정인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는 양희은, 김신영, 옥상달빛 김윤주, 오마이걸 지호와 함께하는 ‘K-고막 여친’ 특집으로 꾸며진다.
지호는 ‘살짝 설렜어’, ‘던던댄스(Dun Dun Dance)’, ‘돌핀(Dolphin)’ 등으로 음원 차트 및 음악 방송 정상을 휩쓸고 있는 걸그룹 오마이걸의 멤버다. 오마이걸은 데뷔 후 첫 음악 방송 1위를 안겨준 곡 ‘비밀 정원’을 시작으로 대세 반열에 올랐고, 지난해 발매한 ‘살짝 설렜어’, ‘돌핀’으로 걸그룹 최장 기간 차트인 기록을 달성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호는 충청북도 옥천군 출신이라고 밝히며 “옥천 3대 명물이 택배 회사 옥천 허브, 러블리즈 미주, 그리고 나”라며 귀여운 매력을 발산한다. 또한 앞서 ‘라디오스타’를 거쳐간 오마이걸 멤버들처럼 특급(?) 개인기를 선보여 시선을 강탈할 예정이다.

지호는 ‘걸그룹 최장기간 차트인’ 등 유례없는 기록을 세워가는 오마이걸 대박의 숨은 공신으로 김신영, 안영미가 소속된 “후배 걸그룹 셀럽파이브”를 꼽는다고 해 어떤 사연일지 궁금증을 끌어올린다.

또한 지호는 가장 친한 걸그룹 역시 셀럽파이브라며 올해 큰 사랑을 받은 ‘던던댄스’ 발매 전, 셀럽파이브 앞에서 완곡 댄스를 췄던 기억을 회상한다. 특히 지호는 ‘던던댄스’를 위한 끼(?)를 셀럽파이브 신봉선에게 전수받았다며, 즉석에서 ‘던던댄스’ 끼부림ver 댄스를 공개해 폭소를 자아낼 예정이다.

밝고 청량한 매력을 자랑하던 지호는 걸그룹 멤버로 활동하며 여러 고민이 많았다고 털어놓는다. 특히 지호는 오마이걸이 데뷔 후 처음으로 음악방송 1위를 한 무렵에도 “아이돌을 계속할 수 있을지 고민이 됐다. 그때 김신영에게 상담을 했다”며 속내를 깜짝 고백, 김신영의 명쾌한 상담 덕분에 마음을 다잡았다고 털어놔 궁금증을 자아낸다.

지호는 화제를 낳았던 ‘방역돌’ 별명에 얽힌 비화도 들려준다. 음악방송 출근길 페이스쉴드와 2겹 마스크, 소독 스프레이를 뿌리며 등장한 스틸이 화제를 모았던 것. 지호의 ‘방역돌’ 자아가 출근길뿐만 아니라 무대까지 이어져 멤버까지 당황하게 만들었다고 해 어떤 사연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먹방으로 화제를 모았던 ‘먹방 여신’ 지호는 “방송 나가서 활약한 건 모두 먹방”이라며 소속사의 음식 제한 때문에 숙소에서 눈물을 터뜨린 비화를 공개한다. 이와 함께 지호가 ‘민경 장군’ 김민경도 이긴 먹방 스킬 소유자라는 사실이 밝혀져 이목을 집중시킨다.
한편 지호가 들려주는 오마이걸 대박의 숨은 공신은 오는 27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