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한철 "공진 안녕"
"모두들 안녕" 추억
김선호 민폐에도 우정 굳건
'갯마을 차차차' 배우들/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갯마을 차차차' 배우들/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배우 조한철이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서 동고동락한 동료들과 함께한 추억을 회상했다.

조한철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무튼 모두들 안녕. 공진 안녕"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조한철은 배우 김선호, 신민아, 이상이, 차청화 등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모든 배우들과 스태프들의 밝은 미소가 엿보이는 가운데, 사생활 논란이 불거진 김선호의 모습이 눈에 띈다.

앞서 김선호는 혼인 빙자와 낙태 강요를 당했다는 폭로글이 등장하면서 비판의 중심에 섰다. 이에 대해 김선호는 "나의 불찰과 사려 깊지 못한 행동으로 그분에게 상처를 줬다"며 "부족한 나로 인해 작품에 함께 한 많은 분과 관계자분들께 폐를 끼쳐서 죄송하다. 상처받은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갯마을 차차차' 배우들/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갯마을 차차차' 배우들/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이후 김선호는 KBS2 '1박 2일 시즌4'를 비롯해 차기적으로 확정한 작품에서 줄줄이 하차했다. 또 김선호는 '갯마을 차차차' 종영을 기념하는 인터뷰가 예정됐지만 공식 일정을 모두 취소했다. 이후 신민아, 이상이, 조한철 등도 인터뷰를 취소했다.

하지만 이와 별개로 조한철은 김선호의 사진을 올리며 수개월간 함께 동고동락한 동료들을 향한 고마움을 내비쳤다.

조한철은 '갯마을 차차차'에서 고향 공진에서 딸을 홀로 키우며 라이브 카페를 운영하는 '전직 가수 오윤' 오춘재 역을 맡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