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미 "전주이씨 한국인"
"엄마 한국사람, 아빠 재일교포"
"일본인과 국제 연애 해봤다"
'국제부부2' 아유미/ 사진=MBN 캡처
'국제부부2' 아유미/ 사진=MBN 캡처


그룹 슈가 출신 아유미가 연애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지난 20일 방송된 MBN '글로벌 썸&쌈 국제부부2' 3회에서는 아유미가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아유미는 자신의 국적에 대해 "재일교포 3세이고 전주이씨 한국 사람이다. 내가 일본에서 오래 살아 한국어가 서툴고 아직도 모르는 분들이 계신다"며 "어머니는 영등포에서 태어나 스무살 때 일본으로 건너갔다. 아빠는 재일교포 2세다. 나는 한국 국적을 가진 전주이씨 이아유미다"고 설명했다.

아유미는 또 "이 방송을 보면 되게 많이 설레더라. 나는 매튜가 내 스타일이다"며 "여자한테 서툰 모습이 되게 귀엽다. 그래서 '저런 애를 키우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너무 순한 모습이 매력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유미는 일본인과 전화로만 연애를 하다 결국 전화로 이별한 과거사연을 들려줬다. 그는 "사실 국제 연애를 했다. 국적은 일본이었고, 장거리 연애였다"고 고백했다.

아유미는 "1년 전에 전화통화로만 사귀고 전화통화로만 헤어진 슬픈 사연이 있다"고 털어놨고, 이에 MC 김원희는 "그건 폰팅 아니냐"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날 매튜와 강은비의 집 데이트를 본 아유미는 "나는 집에 초대받는 걸 되게 좋아한다"고 말했다. 그러자 김원희는 "첫 만남에?"라며 깜짝 놀랐고, 아유미는 "그렇다"고 답했다.

"그렇게 안 봤다"는 김원희의 말에 아유미는 "왜냐하면 급하다. 나 이제 나이도 있고 해서 급하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또 다른 MC 윤시윤은 "내가 알던 그 누나가 아니다"고 외쳤다. 아유미는 "집에 가면 그 분의 성향과 성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방에 그 분을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유미는 또 국혜란에게 '누나'라는 호칭을 쓰는 매튜에 대해 "갑자기 너무 선 긋는 것 같다"며 안타까워했다. 이에 알파고가 "남자들은 연상 여자한테 누나라고 부르면서 나를 유혹해보라는 심리도 있다"며 "일부러 누나라고 하면서 압박감을 준다. 조금 더 나를 위해 열심히 하라는 뜻"이라고 말했다. 이를 듣던 아유미는 "뭐야 재수 없어"라고 일침해 박수를 자아냈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