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17억뷰 달성
방탄소년단(BTS)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17억 뷰를 기록했다.

지난 5일 오후 8시 37분경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정국, 뷔)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7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를 통해 최초로 뮤직비디오 17억 뷰를 달성하게 됐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전 세계를 향한 방탄소년단의 희망 메시지가 담긴 '힐링 송'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곡으로 한국 대중음악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위를 차지하고, '그래미 어워드' 수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흥겨운 분위기를 살린 활기찬 콘셉트로 여유롭게 음악을 즐기는 방탄소년단을 담았다.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17억 뷰를 넘긴 'Dynamite'를 포함해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DNA', 'MIC Drop (Steve Aoki Remix)', 'IDOL' 등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데뷔 10주년을 맞아 오는 9일 디지털 싱글 '테이크 투'(Take Two)를 발매하고 데뷔 10주년 페스타(2023 BTS FESTA) 개최 또한 예고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