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미스나인 / 사진=텐아시아DB
프로미스나인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프로미스나인(fromis_9)이 새 앨범에 대한 강한 자신감으로 돌아왔다.

프로미스나인은 5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정규 1집 '언락 마이 월드(Unlock My World)'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언락 마이 월드(Unlock My World)'는 남들이 보는 시선과 이상향에 나를 끼워 맞추는 것이 아닌, 꾸밈없이 솔직한 '진짜 나의 모습'으로 더 넓은 세상과 마주하겠다는 프로미스나인의 의지가 담긴 앨범이다. 또한 이제껏 내비친 적 없던 외롭고 쓸쓸한 단면부터 이를 깨고 앞으로 나아가는 용기와 포부를 전할 예정이다.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백지헌 / 사진=텐아시아DB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백지헌 / 사진=텐아시아DB
이날 멤버 이새롬은 "더 좋은 음악을 들려주고 싶은 마음이 가득했다. 멤버들과 소통도 많이 했고, 세세한 부분까지 심혈을 기울였다"며 컴백 소감을 밝혔다.

프로미스나인은 지난 앨범을 통해 음악방송 5관왕이라는 기록을 썼다. 이에 이새롬은 "부담감이 없는 것은 아니다. 이번 앨범이 정규 앨범인 만큼 책임감을 갖고 준비했다. 자세한 성과를 언급하기는 부담스럽다. 다만, 욕심과 야망은 넘쳐난다. 성과가 잘 나오길 바랄 뿐이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멤버 간의 시너지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들은 "멤버 8명의 색깔이 다 다르다. 하나로 뭉쳤을 때 그 시너지가 나온다. 우리의 강점은 가슴이 벅찬 멜로디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미나우'에서도 그 벅찬 감정을 느끼실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미스나인은 수록곡 ‘Bring It On’을 통해 방시혁 프로듀서와 처음 만났다. 이에 이나경은 "우리가 그간 해보지 못한 곡 분위기였다. 소화하려고 노력했다"라고 밝혔다.
프로미스나인 송하영 / 사진=텐아시아DB
프로미스나인 송하영 / 사진=텐아시아DB
또 노지선은 "방시혁 프로듀서가 곡을 쓰고 우리 생각이 나서 선물을 해주셨다고 하더라. 우리와의 색은 다르지만, 스펙트럼을 넓힐 수 있는 곡"이라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미나우(menow)' 작곡·편곡에는 히트곡 메이커 '라이언 전 사단'이 이름을 올렸다. 컨템퍼러리한 리듬이 묵직하게 어우러졌는데 프로미스나인의 섬세한 보컬과 풍성한 코러스 보컬을 더했다. 꾸밈없는 모습을 솔직하게 보여주며 상대와 더 가까워지고 싶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더불어 플레디스 모회사인 하이브(HYBE) 의장인 방시혁 총괄 프로듀서가 참여한 트랙 '브링 잇 온(Bring It On)'도 실린다. 방 프로듀서가 프로미스나인에게 곡을 선물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외에도 총 10개 트랙이 실리는 앨범엔 팝 댄스, R&B, 일렉트로 팝, UK-개러지(Garage) 등 여러 장르의 수록곡으로 채웠다.

프로미스나인의 정규 1집 '언락 마이 월드'는 이날(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