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트 / 사진=텐아시아DB
유나이트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유나이트(YOUNITE)가 신곡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유나이트(은호, 스티브, 현승, 은상, 형석, 우노, DEY, 경문, 시온)는 17일 오후 4시 새 앨범 '빛 : BIT Part.1'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날 시온은 "이제 막 데뷔 1년이 지났다. 좋은 기회로 많은 음악적 활동을 했다. 그 기간동안 멤버들이 성장했다는 느낌을 받았다. 컴백에 앞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이전 앨범과의 차이였다. 성숙, 노련한 청순함을 드러내고자 노력했다"고 이야기했다.

또 "최근 Y2K가 대세였다. 그 흐름에 맞게 곡 콘셉트를 준비한 것 같다. 워터폴이 타이틀곡이 된 것은 퍼포먼스적인 부분도 있고, 팬들에게 더 보여줄 것이 많다는 생각했다"고 밝혔다.
유나이트 / 사진=텐아시아DB
유나이트 / 사진=텐아시아DB
은상은 "안무 수정을 굉장히 많이 했다. 가벼워 보이지만 난이도가 있는 중간점을 찾고자 노력했다. 음악 방송을 하기 전이다. 방송에서 어떻게 보일지는 모르겠다. 멤버 개개인의 모습을 좀 더 보여주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전 앨범과 다른 평가로는 '달라졌다'라는 말을 듣고 싶다. 리더의 입장에서 봤을 때 멤버들이 퍼포먼스나 보컬적인 면에서 굉장히 성장했다고 생각한다"라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소속사 대표 라이머와의 에피소드도 밝혔다. 은상은 "앨범 발매 전 멤버를 모두 모이게 한 다음 '잘하자'라고 말씀 주셨다. '잘하자'는 의미는 노력인 것 같다. 기대에 보답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라고 했다.
유나이트 / 사진=텐아시아DB
유나이트 / 사진=텐아시아DB
'빛 : BIT Part.1'는 유나이트만의 '청춘'이라는 키워드를 녹여내, 음악적 서사를 확장하며 앞으로 들려줄 새로운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워터폴'(WATERFALL)은 제목 그대로 폭포같이 쏟아지는 청량한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전개가 돋보이는 일렉트로 힙합곡이다. 청춘의 순수한 감성을 바다에 빗대어 노래한 유나이트 표 '썸머 송'이기도.

이외에도 얼음같이 차가운 현실 속에서도 나만의 길을 걸어가겠다는 포부의 'ICY'. 우리를 보고 싶다면 TV를 틀어 함께하자는 재치 있는 가사의 'LOOK AT THE TV'. 같은 곳을 바라보며 함께 떠나는 여행의 설렘을 담은 일렉트로 팝 넘버 'TRIP'. 마지막으로 은호, 은상, DEY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팬들을 위해 완성한 팬 송 'SLOGAN' 등이 담겨있다.

유나이트의 새 앨범 '빛 : BIT Part.1'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