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빅히트뮤직
사진제공=빅히트뮤직
그룹 방탄소년단의 슈가가 솔로 앨범의 선공개 곡 트랙 포스터를 공개했다.

슈가는 4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활동명 Agust D로 발표하는 솔로 앨범 ‘D-DAY’의 선공개 곡 ‘사람 Pt.2 (feat. 아이유)’ 트랙 포스터를 올렸다. 포스터에는 슈가가 홀로 작업실에서 편안한 분위기 속에 키보드를 연주하는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슈가는 이번 앨범에 가수 아이유와 호흡을 맞춰 ‘사람 Pt.2 (feat. 아이유)’를 완성했는데, 이는 지난 2020년 5월 공개했던 Agust D의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 수록곡 ‘사람’의 연작 격이다. ‘사람 Pt.2 (feat. 아이유)’는 끊임없이 반복되는 사람 사이의 관계와 그로 인한 감정들을 Agust D의 감성으로 풀어낸 곡이다. 붐뱁 리듬을 중심으로 슈가의 랩과 아이유의 청아한 음색이 조화를 이룬다.

‘D-DAY’는 슈가가 Agust D로 공개한 믹스테이프 ‘Agust D’, ‘D-2’에 이은 Agust D 트릴로지(3부작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으로, 슈가가 전곡의 작사와 작곡, 앨범 프로듀싱까지 작업 전반을 이끌었다.

슈가는 오는 7일 ‘사람 Pt.2 (feat. 아이유)’를 선공개 곡으로 발표하고 21일에는 전곡이 담긴 솔로 앨범 ‘D-DAY’를 발매한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