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 진 안성훈, 김호중 첫 동반 공연
정다경, 강예슬, 한혜진, 영기, 금잔디 총출동
광주MBC 독점 중계

공연 한 달전부터 문의 빗발쳐
[단독] 김호중·안성훈, '생각브라더스'의 첫 동반 출격…화순 고인돌 축제 트롯 'SM' 총출동 [TEN피플]


가수 김호중, 안성훈이 황금빛 만남을 예고했다. 이들은 2023년 4월 봄을 맞이해 개최되는 '화순 고인돌 축제'에서 무대를 펼친다.

21일 텐아시아 취재 결과 '화순 고인돌 축제' 무대 라인업이 확인됐다. 축제에는 '트로트 명가'로 불리는 생각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이 다수 참여한다. 김호중과 안성훈을 시작으로 한혜진, 정다경, 강예슬, 영기, 금잔디 등이 무대에 오른다.

안성훈은 최근 '미스터트롯2'에서 얼굴을 알리며 인기가 급상승 중인 가수다. '트로트 신드롬'을 일으킨 주역 김호중의 무대 또한 축제의 흥행을 보증하고 있다.

여기에 트로트 장르에서 잔뼈가 굵은 한혜진, 금잔디, 영기와 신예 트로트 스타로 떠오른 강예슬, 정다경의 무대도 하나의 볼거리를 선사할 전망이다.
금잔디 강예슬 / 사진=텐아시아DB
금잔디 강예슬 / 사진=텐아시아DB
이번 축제 무대를 통해 김호중, 안성훈이 첫 호흡을 맞추게 됐다. 이들은 트로트 장르를 선도하는 인물들이다. 김호중, 안성훈 모두 생각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인 만큼, '생각 유니버스'가 탄생할지 주목된다.

'2023 화순 고인돌 축제'는 오는 4월 21일부터 30일까지 도곡면 효산리와 춘양면 대신리 등 고인돌 유적지 전역에서 개최된다.

고인돌은 2000년 12월 유네스코에 등재된 세계문화유산이다. 이번 축제는 고인돌에 대한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나아가 전국적인 축제가 되기 위해 마련됐다. 개최 장소도 기존 화순 남산공원에서 고인돌 유적지로 변경됐다.

축제장 주변에는 봄꽃의 대명사인 유채꽃을 비롯해 크리산세멈, 수선화, 튤립, 야생화 등을 심고 조형물 24종 113점이 이색정원존, 화순명품존, 청동기화순국보존 등 3개 테마로 꾸며진다. 축제 기간에는 공연, 전시, 체험, 판매 등 40여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정다경 영기 / 사진=텐아시아DB
정다경 영기 / 사진=텐아시아DB
단순 유흥거리만을 제공하는 여타 축제와는 다르다. '화순 고인돌 축제'에는 영국, 인도, 필리핀 등 해외 학술 연사 3명을 포함, 총 12명의 전문가가 고인돌 유적지의 관광 활성화 방안을 위해 국제 학술대회를 열 계획이다.

학술적으로도 의미 있는 자리에 트로트 주역들이 뭉쳤다. 지역 상권 활성화와 고인돌 홍보를 위한 축제인 만큼, 이들의 무대는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고인돌 축제' 무대 특집 쇼는 광주 MBC에서 독점 중계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