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주 / 사진=텐아시아DB
유주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여자친구 출신 유주가 신보로 찾아왔다.

유주는 7일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슈피겐홀에서 새 미니앨범 ‘O’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신보 '0'은 유주가 그동안 겪었던 상황, 감정들을 '여행'이란 테마 속에서 풀어낸 앨범이다. 그 속에서 생겨난 설렘, 미움과 사랑, 혼란과 안정 등 수많은 흐름들은 결국 돌고 돌아, 마치 커다란 동그라미와 같다는 발상에서 출발했다. 처음으로 '단어의 의미'가 아니라 '모양의 의미'를 담은 앨범명이다.

또한 유주가 지난 시간을 담은 1번 트랙 '9 Years'부터 3번 트랙 '꿈(Dreaming)', 소코도모가 피처링 참여한 4번 트랙 '복숭아꽃', 앨범명과 상통하는 5번 트랙 'Full Circle' 등이 앨범에 담겨있다.

특히, 유주는 이번 앨범에서 '9 Years', 타이틀곡 'Without U', '꿈 (Dreaming)', '복숭아꽃', 'Full Circle' 등에 직접 작사를 했다.

이날 유주는 음악에 대해 "음악을 처음 시작했을 때는 반짝이는 호기심이 있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음악을 본업으로 하면서 책임감이 생겼다. 미워지고 두려워지는 순간도 있엇다. 지금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두터운 우정을 공유한 친구로 느껴진다"라며 "음악은 나에게 죽마고우 같은 존재다"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유주의 진중한 음악성을 증명할 신보 'O'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