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유주의 새 앨범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1일 0시 유주의 두번째 미니앨범 'O'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하고, 앨범 전체를 관통하는 분위기를 전달했다. 비행기 안에서 보이는 하늘로 시작해 여행이란 테마를 영상 안에서도 즐길 수 있다.

유주가 직접 작사·작곡한 첫번째 트랙 '9 Years'부터 들려주는 다섯 곡은 다양한 이미지와 함께 마치 한 곡처럼 이어졌다. 유주의 지난 9년을 털어놓은 '9 Years'는 리드미컬한 어쿠스틱 기타 멜로디가 귓가를 사로잡는다. '오늘부터 우린 시간을 달려/ 어디든 가볼까 숨이 차도록'이란 노랫말도 인상적이다.

타이틀곡 'Without U'는 모던팝의 감미로운 스트링 선율이 압권이다. 유주만의 음색, 보컬이 점차 고조되는 흐름 속에서 멈춰 원곡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3번 트랙 '꿈 (Dreaming)'은 낮게 깔린 808 드럼, 베이스가 몽환적인 분위기를 풍겼다.

sokodomo 피처링으로 기대를 모은 4번 트랙 '복숭아꽃'은 통통 튀는 바운스의 레트로팝이라서 흥미롭다. 앨범의 대미를 장식하는 'Full Circle'은 독특한 보컬 찹이 신나는 리듬감을 살렸다. 유주의 밝은 웃음 소리로 마무리된 점도 포인트다.

유주는 "이번 앨범은 저의 작은 여행기"이라며 "그 안에서 순간들을 각 트랙으로 소개하고 기록했다. 동시에 각자 자리에서 치열하게 항해하며 달리는 모든 이들의 여정, 발걸음을 응원하는 마음이 담겼다"고 소개했다.

'O'는 유주가 14개월 만에 발매하는 두번째 앨범이다. 여행, 여행 같은 삶, 그 안에서 돌고 도는 다양한 감정을 테마로 삼았다. 유주가 전곡 작사해 그 진정성을 더한다. 솔로 아티스트로 한층 더 성장한 유주의 음악성을 보여줄 'O'는 오는 7일 발매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