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지
비비지
"우리 나이대에서 소화할 수 있는 멋 담았죠. 당차고 카리스마 있는 비비지 보여드릴게요."

그룹 비비지(VIVIZ)는 3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세 번째 미니앨범 '베리어스(VarioUS)'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베리어스'는 비비지의 강렬하고 자신감 넘치는 변신을 만날 수 있는 앨범이다. VIVIZ를 나타내는 'V'와 '우리'를 뜻하는 'US'를 강조해 앨범명을 지었다.

타이틀곡 '풀 업(PULL UP)'은 그루비한 베이스 위에 펼쳐지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브라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 함부로 타인을 정의 내리고 평가하는 이들을 조준하는 거침없는 노랫말이 특징이다. 은하는 '풀 업'에 대해 "가장 중독적이고 귀를 사로잡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블루 클루(Blue Clue)' '러브 오어 다이(Love or Die)' '바닐라 슈가 킬러(Vanilla Sugar Killer) '오드드라이브(Overdrive)' '쏘 스페셜(So Special)' 등 6곡이 수록됐다.
비비지 엄지
비비지 엄지
엄지는 "우리가 다양한 곡들을 해봤다. 녹음하면서 느낌이 새로운 곡들이 많아 또 새롭다고 생각했다. 팬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앨범이라 생각했다"면서 "이런 무대나 애티튜드는 보여드린 적이 없어서 우리도 하면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풀 업' 뮤직비디오도 만족스러웠다고. 엄지는 "안 해봤던 연기라 어려운 부분도 있었는데 노래를 틀고 하다 보니 자연스러워졌다. '풀 업' 뮤직비디오가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영상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자신했다.

또 "녹음을 하고 모니터를 하면서 멤버들이 특색을 찾았구나 비비지의 곡 스펙트럼이 넓어질 수 있겠다는 기대도 많이 했다"면서 "'풀 업' 콘셉트를 지금보다 경험이 없거나 여유가 없을 때 했다면 헤맸을 것 같다. 멋진 음악이고 콘셉트라 지금의 연차에서 하니 즐길 수 있었다"며 발전적인 모습을 강조했다.
비비지 은하
비비지 은하
신비, 은하, 엄지는 여자친구로 데뷔해 팀 해체 후 비비지로 재데뷔했다. 9년차이지만 1주년을 앞둔 세 사람. 이들은 "모든 활동이 소중한 자양분이었다. 소중한 1년들이 8년이나 모였다니 감사하다. 앞으로 다가올 기념일도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자연스럽게 여자친구의 재결합 질문도 나왔다. 은하는 "비비지라는 그룹이 여자친구 연장선이 아니라 새로운 그룹이라고 생각하고 데뷔를 했다. 셋이 의견이 여자친구 의견이 될 수 없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한 답을 드리기 어렵다"고 답했다.
비비지 신비
비비지 신비
신비는 "각자의 자리에서 활동을 하다가 언젠가 모일 거라 지금은 비비지에 집중해주셨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새 모습 새 매력이기 때문에 팬들에게 보여줄 모습이 기대가 된다고. 신비는 "음악방송이 기대가 된다. 떨리고 설레는데 비비지를 사랑의 눈으로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엄지는 "다양한 색깔에 도전하지만 본질에 충실한 그룹이라고 생각한다. 오래오래 멋진 음악 많이 해보고 싶다"고 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