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법쩐' OST '괜찮아' 오늘(20일) 공개


SBS 드라마 '법쩐'의 세 번째 OST가 공개된다.

밴드 스트레이(The Stray)가 부른 '법쩐'의 세 번째 OST '괜찮아'가 오늘(20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법쩐'은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돈 장사꾼' 은용(이선균 분)과 '법률 기술자' 준경(문채원 분)의 통쾌한 복수극.

'괜찮아'는 도입부의 어쿠스틱 기타, 덤덤하게 불러가는 보컬을 시작으로 곡의 전반에 나오는 빈티지한 일렉기타 사운드와 후반부의 스트링 편곡이 인상적이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물다섯 스물하나’, ‘나의 해방일지’ 등 다수 작품의 OST 곡을 작/편곡한 작곡가 Naiv와, 드라마 ‘황금가면’,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그녀의 사생활’, ‘라이프 온 마스’ 등의 OST 작업에 참여하며 작곡뿐 아니라 싱어송라이터로 활동 중인 가수 러니(RUNY)가 의기투합해 공동 작곡했다. 스트레이의 보컬 런던이 공동 작사에도 이름을 올렸다.

스트레이는 지난해 마마무 휘인이 불러 화제를 모은 ‘너, 너’의 원곡자이자 ‘달’, 최근 발매한 ‘바다를 건너’ 등 이별의 감성을 노래하는 감각적인 보이스, 세련된 멜로디로 그려낸 감성적인 알앤비 곡들로 사랑받고 있다.

담담하면서도 감성적인 '괜찮아'는 주인공들의 감정선에 조화롭게 녹아 들며 시청자들의 몰입을 더욱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